샬레트래블북 홋카이도 - 2025-2026 최신 개정판 CHALET Travel Book
박민주.손경아 지음, 정소현 사진 / ㈜샬레트래블앤라이프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이 후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내게 있어 홋카이도는 "눈의 나라"다. 대학생 때 보고 또 보던 <러브레터> 속 아름다운 설경이나, 히가시노 게이고의 소설이 영화화 된 <비밀> 속에서도 나오는 눈 벽 사이로 달리는 버스, 영화 <철도원>도, 소설 <설국>에서도. 홋카이도~하면 떠오르는 이미지가 무궁무진하다. 그럼에도 한 번을 못 갔다.ㅠㅠ

언젠가는 가보고 싶다~고 생각한다. 잔뜩 기대하는 마음으로 여행 도서를 펼쳐본다. 그렇게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고 날아갈 것 같다. 그러다 조금씩 가닥이 잡히고 구체적인 상상을 하게 되고, 그렇게 여행 계획을 짜게 되겠지!

이번에 만난 책은 <홋카이도>. 출판사 샬레트래블앤라이프의 여행전문가 팀이 만든 감성 가이드북이라고 하는데, 정말이다. 책 한 권에 감성이 가득하다.




추천 일정에서부터 각 지역별 정보, 주변 관광과 유명한 온천 등 무엇 하나 빠지는 것 없이 꼼꼼하게 가이드한다.




 

"눈" 하면 홋카이도지만, 라일락이나 튤립 등의 봄, 드넓은 라벤더 밭으로 유명한 여름, 공원을 통해 엿볼 수 있는 가을의 정취와 당연히 눈의 겨울까지! 홋카이도는 어느 계절 하나 버릴 것이 없다. 그러니 이 가이드 북을 보며 그저 내가 즐기고 싶고 보고 싶고 느끼고 싶은 것만 고르면 그만!



가이드북이 집에 있으니 우리집 둘째가 들떠서 우리 일본 여행 가냐고 묻는다. ㅎㅎ 그게 그렇게 간단하지는 않단다~ 하지만 조만간 여행 계획을 짜보자꾸나~ 한동안 일본 환율이 낮다고 정말 많은 한국인들이 일본으로 여행을 갔다. 일하는 엄마는 여행 계획 짜기가 쉽지 않다. 그래도 열심히 일한 당신~! 떠나보기도 해야지! 가이드북을 들춰보며 꿈을 꿔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