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들의 부엌
김지혜 지음 / 팩토리나인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연히, 내가 좋아하는 메이브 빈치의 <그 겨울의 일주일>을 바탕으로 쓴 한국 소설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그럼, 읽어야지~ㅋㅋ 그 책이 바로 <책들의 부엌>. 제목이 좀 ~ 잘 와닿지 않는다. 아마 작가가 <그 겨울의 일주일>을 읽고 자신도 그런 마음을 가진 주인공을 중심으로 소설을 쓰고 싶었다는 사실을 몰랐다면 그냥 패스했을 책이었을 것이다. 어쨌든~ 알게 되었으니 난 읽어야겠다.ㅋ

프롤로그에서 "소양리 북스 키친"이 어떻게 만들어지게 되었는지에 대한 대략적인 내용이 나온다. 연고가 하나도 없던 유진이 우연히 들른 곳에서 우연히 듣게 된 땅. 그리고 마치 그것이 자신의 운명인 듯 그곳에 자신이 그토록 원하던 북스테이를 만들어 간다. 그리고 어느새 그곳은 유진의 진짜 집이 된다.

이후 그곳을 방문하는 다양한 사람들의 사연. "소양리 북스 키친"은 다양한 행사와 아름다운 풍경을 바탕으로 매 주말 문전성시를 이루지만 책을 이끌어가는 사연들은 이 북스테이 자체보다는 이곳을 방문하는 몇몇의 인물들에 대한 사연이다. 이들은 처음 유진이 그랬던 것처럼 번아웃 상태. 우연히든 소개든, 자신이 찾아서든 이 소양리 북스 키친을 방문하고 이들을 따뜻하게 감싸주는 유진을 비롯한 스태프들과 소양리의 아름다움 속에서 하나 둘 치유받는다.

모두가 자신들의 고민이나 상황에서 극적으로 탈출하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생각의 변환이나 나아갈 힘을 얻거나 잠시 멈춰서서 자신을 돌아볼 기회를 갖는다. 그런 의미에서 <책들의 부엌>은 독자들로 하여금 따뜻함을, 이완하는 힘을 주게 된다. 다만 각각의 인물들의 이야기가 너무 단편적이어서 이야기조차 소모되는 듯한 느낌을 지울 수가 없었다. 그럼에도 책을 좋아하고 북카페나 북스테이를 꿈꾸는 이들이라면~ㅋ 대리만족용으로 즐겁게 읽을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