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과 말하는 아이 릴리 9 - 골칫덩이 펭귄들 동물과 말하는 아이 릴리 9
타냐 슈테브너 지음, 코마가타 그림, 고향옥 옮김 / 가람어린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동물과 말하는 아이 릴리> 시리즈가 벌써 9권이 출간되었다. 첫 권부터 흥미로운 소재로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펼쳐졌다. 매 권마다 다른 동물들이 등장하고 그 동물들의 문제와 그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지가 언제나 궁금했다. 그러던 것이 7권 말에서 릴리의 정체가 사람들에게 알려지고 8권에선 릴리의 새로운 능력이 드러나며 이제 슬슬 중반부를 지나고 있나~ 하는 생각을 하던 중이다. 지금까지는 한 권당 한 종의 동물이 등장했는데 9권을 끝까지 읽고 나니 끝이 아니다. ㅠㅠ 10권에서 마무리되는 펭귄의 이야기가 무척 궁금하다.

9권에 등장하는 동물은 펭귄들이다. 펭귄이 아닌, 펭귄들. ^^ 릴리의 능력이 알려지고 나서 전 세계에 있는 동물원에서 릴리의 도움을 요구했고 그 중에 펭귄들을 슈타인마이어 동물원장이 받아들이기로 한 것. 따라서 9권의 재미는 다양한 펭귄들 종에 따른 모습과 각각의 문제, 그리고 개성을 엿볼 수 있다는 점이다. 날고 싶어서 우울증에 걸린 펭귄이나 자신의 깃이 놀림당할까봐 먼저 공격해대는 펭귄, 끝도 없이 친구들을 헐뜯으며 떠들어대는 펭귄들까지. 릴리는 이번에도 이 문제를 잘 해결할 수 있을까?

사실 9권은 조금 쉬어가는 책인가 싶었다. 왜냐하면 7권과 8권에서 드러난 릴리의 문제점들이 극대화되고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어른임에도 불구하고 릴리가 이 나쁜 사람들을 과연 잘 견뎌내고 이겨낼 수 있을지, 혹은 지금까지 믿었던 사람들의 배신이 뒤따라 큰 상처를 입는 건 아닌지 미리 걱정되기 시작한 것이다. 또한 계속되는 카메라 러시에 읽는 나조차도 지치기도 했다. 그래서 9권의 이야기는 9권에서 끝나지 않는다. 임팩트있게 한 권에 한 동물의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것이 참 좋았는데 좀 아쉽기는 하다. 그렇지만 릴리 자체의 이야기를 풀어나가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수순이기도 하다. 과연 10권에선 이런 이야기들이 풀려나갈지 벌써 궁금하다.

*이 후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