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하하 타임즈 1
Team. StoryG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앗! 속았다. 처음 제목도 그렇고 표지도 그렇고 해서~ 초등생용 과학 시사 도서인 줄 알았으나.... 아니었다. ㅎㅎㅎ 어떻게든 과학 시사 도서를 아이에게 읽히겠다는 무서운 집념이 이런 착각을 일으켰나 보다. 뭐, 괜찮다. 아이보다 먼저 읽어봤는데 아주아주 재미있었으니까~!

그러니까 이 책은 초등생 준희의 일상을 일기로 담은 책이다. 엄마가 반대하시는 마라탕을 먹어보고 싶어서 직접 도전하고 간판에 1600원이라는 글씨만 보고 직접 가게에 들어가 이것저것 담아 배부르게 먹고 '이렇게 싸다니~!'를 외치며 계산할 때 일어난 일이라든가, 만우절을 맞아 선생님께 장난치려고 했으나 거꾸로 자신이 속아버린 이야기 등 아이들에게 일어날 법한, 하지만 좀더 과격하고 좀더 짜릿한 이야기들이 한무더기 담겼다.

준희의 이야기는 그야말로 좌충우돌이다. 한번쯤 상상해 봤음 직한 것들을 행동으로 옮기거나 실수할 것 같은 상황에 준희는 아예 폭망해 버린다. 하지만 준희는 포기하지 않는다. 당당하다. 처음엔 깔깔깔 웃으며 읽다가 어느새 이런 모습의 준희를 응원하게 되는 것이다.

챕터와 챕터 사이에 있는 페이지들도 재밌다. 앞의 챕터에 있던 내용들 중 지식이 될 만한 것들을 뽑아 한~두 장의 페이지에 담아 알려준다. 너무 지식적이어서 아이들이 휙 넘겨버릴 만한 페이지가 아닌, 정말 궁금하고 재미있을 것 같은 페이지들로 꾸몄다.

두 번째 이야기는 또 준희의 어떤 이야기들로 꾸며질지 궁금하다. 과연 준희는 저수지 속 괴물의 정체를 알아낼 것인지~^^

*이 후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