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 K의 찐천재 실험실 - 바보인 줄 알았는데 천재로 밝혀진 두뇌 대탐험 닥터 K 시리즈
애덤 케이 지음, 헨리 패커 그림, 박아람 옮김 / 윌북주니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 제목과 표지를 보고 나서 기억한 건, "실험실"이라는 단어였다. 그래서 과학과 관련된 실험에 대한 책인 줄 알았다는 사실^^; 하지만 이 시리즈의 책은 실험실보다는 그 앞의 단어가 더 중요하다. 그래서 <닥터 K의 찐천재 싦험실>은 결국 "찐천재"들에 대한 책이다. 그러고 나서야 이 시리즈를 찾아보게 됐는데, <닥터 K의 이상한 해부학 실험실>과 <닥터 K의 오싹한 의학 미스터리>도 있다. 시리즈 모두 재미있을 듯.

자, 그럼 찐천재를 한번 들여다 볼까?





차례에서 보듯이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인물들도 있고, 그렇지 않은 인물들도 있어서 구성이 아주 좋다는 생각이 들었다. 기존에 많이 알려진 이들만 또다시 설명하고 있다면 읽는 아이들도 지루하지 않을까 싶었기 때문이다. 또한 현대에서 발명된 것들에 대한 인물들도 소개되고 무엇보다 남성과 여성의 소개 비율이 비슷해서 이 또한 만족스러웠다.

차례에서 마지막은 "주인공은 너"라는 코너다. 나와는 무척 다를 것 같은 인물들의 이야기를 재미있게 읽었는데 저 "주인공은 너" 페이지를 만나게 되니 뭔가 가슴이 뛰었다. "아, 그래 나도 이런 사람들처럼 될 수 있어!"라는 느낌이랄까. 그저 나와 먼~ 이야기가 아니라 책 속의 위인들처럼 엉뚱하고 혼나고 하던 아이들이 계획을 세우고 자신이 원하는 것을 열심히 하다 보니 그 분야의 최고가 되었다는 이야기들이기 때문이다.





한때 유명했고 지금까지도 많이 읽히는 <앗! 시리즈>를 읽는 기분이었는데 서술이나 구성 면에서 비슷했기 때문인 것 같다. 무엇보다 과학 분야의 위인들에만 한정짓지 않고 인문이나 사회, IT, 의학 분야의 위인들까지 아우르고 있어 읽는 내내 재미있었다.

*이 후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