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탐정의 척척척 대한민국 5 - 한가한 변호사, 나양심을 구해 줘! K탐정의 척척척 대한민국 5
양화당 지음, 허현경 그림, 이상석 감수 / 웅진주니어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아이가 좋아하는 거의 유일무이한 사회 인문 도서!^^ <K탐정의 척척척 대한민국> 다섯 번째 책이 출간되었다. 비문학이라면 아주~ 학을 떼고 안 읽겠다는 아이인데 이 시리즈만은 두 손 들고 환영한다. 그리고 그 덕분에 아이는 적어도 "사회"에(3학년 시작되자마자 사회가 그렇게 싫다고 부르짖더 아이였는데~ㅋㅋ), 또 그 중에서도 특히 "정치" 분야를 좋아하게 되었다.

<K탐정의 척척척 대한민국> 시리즈는 우선, 만화책이 아니라는 점이 엄마로서 가장 좋았다. 그냥 훅훅 넘겨가며 내용보단 웃긴 대사에, 그림에 반응하는 만화보다 적절한 그림과 줄글 안에 담긴 내용을 잘 이해하길 바라는 마음이다. "K 탐정 시리즈"는 글 속 이야기는 만화로, 그 지식 내용은 줄글로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어 왜 생겨났는지, 정의는 무엇인지, 어떻게 실생활에 적용되는지 잘 이해할 수 있다.


사회는 사실 우리 곁에서 일어나는 일만 잘 관찰해도 아주 쉬운 학문이다. 그런데 그걸 잘 안 하기 때문에, 나만 바라보고 나의 이익을 위해 행동하기 때문에 주변을 잘 둘러보지 않으면 이 사회에 관심을 갖기 어렵다. 하지만 우리는 모두와 더불어 살아가기 때문에 이 사회를 잘 알아야 한다는 사실을 먼저 알았으면 좋겠다. 그래서 사회는 아주 중요한 과목이기도 하다. 그런 사회에 한발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는 책이 <K 탐정의 척척척 대한민국>이다.

* 이 후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