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꼭지 초등 세계사 1 - 고대~중세 하루 한 꼭지 초등 세계사 1
정헌경 지음, 뭉선생.윤효식 그림, 전국역사교사모임 세계사 분과 감수 / 주니어김영사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 표지를 보고 요즘 한창 많이 출간되는 학습 만화 중 한 권인 줄 알았는데 막상 펼쳐보니 아니다. "하루 한 꼭지"라는 제목 그대로 한 장에 한 꼭지씩 주제를 세워 그에 따른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당연히 시간 순이다. 그러니 하루에 한 장씩 읽고 있으면 어느새 세계사에 대한 호기심이 더욱 생기고 전체적인 흐름을 잡을 수 있을 것 같다.


구성이 좋다. 왼쪽 페이지에는 이 책을 이끌어가는 간식단이 어떻게 이 시대로 오게 되었는지에 대한 짧은 네 컷 만화가 있고 줄글을 통해 대략적인 역사 흐름과 역사 속 어휘들을 배울 수 있다. 줄글이지만 양이 많지 않다. 중간 아랫 부분과 오른쪽 부분은 다양한 자료들이 차지하고 있어 사실 이 줄글이 길지 않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내용이 허술하지도 않다. 아주 중요한 내용들만 쏙쏙 뽑아 잘 설명하고 있다. 또한 주위에 있는 자료들이 흥미를 더해 좀더 구체적으로 알고 싶은 친구들은 확장 공부도 가능할 것 같다.


이 시리즈가 총 3권이라고 한다. 1권이 중세까지 이니 2권이 중세에서 근대, 3권이 근대에서 현대까지인 것 같다. 총 200꼭지로 나뉘어져 있다고 하니 궁금한 것들을 골라 읽어도 좋을 것 같다.

초등학교 시기에 세계사 속 어떤 사건들을 외울 필요는 없다. 그보다는 흐름이 어떻게 흘러가는지, 왜 그런 일들이 일어나는지를 파악하는지가 더 중요하다. 때문에 <하루 한 꼭지 > 시리즈는 그런 목적에 잘 부합하는 책이다.

*이 후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