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트 베니핏 - COST BENEFIT
조영주 외 지음 / 해냄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우리나라 문단에 자주 이름을 올리는 작가들의 이름으로 가득한 단편 소설집이다.

한글로 "코스트 베니핏"이라고 씌여진 제목을 봤을 때부터

갑자기 뭔가 깨닫는 순간까지...

이 제목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전혀! 몰랐다. ㅋㅋㅋ

아마도 영어로 씌여졌다면 좀 달랐겠지만

영어를 한글로 써 놓는다면 영어에 정말 1도 관심 없는 나로서는 그저 글자들의 조합일 뿐.

그래서 생각해 본다.

아니~ 도대체 왜 영어 제목을! 했다가...

아, 한글로 "가성비"라고 써 놓았다면 아무도 사 읽지 않았겠다~ 라고.ㅎㅎㅎ

책에는 다섯 작가의 맛이 다른 단편 5편이 모여 있다.

각 작가의 특성이 다르다고 서로 주장하듯 각각의 단편들은 완전 다른 내용과 분위기와 주제를 뽐낸다.

그저 출발이 모두 "가성비"일 뿐.

조영주 작가의 <절친대행>에서부터 신박하다는 느낌이 가득했다.

김의경 작가나 이진 작가의 <두리안의 맛>이나 <빈집 채우기>, 주원규 작가의 <2005년생이 온다>는 좀더 현실적이었다면

정명섭 작가의 <그리고 행성에는 아무도 없었다>는 애거사 크리스티 작품을 모티브로 SF 소설처럼 담아냈다.

"가성비"라는 출발점이 같을 뿐, 너무나 개성이 다른 이 다섯 작품들은 읽는 맛이 있었다.

너무 무겁고 어두운 우리나라 작품을 좋아하지 않는데

나름 즐겁고 재미있는 독서여서

왜 최근 젊은 세대들이 (나 너무 늙은 것 같네..ㅋㅋ) 새로운 작가들을 좋아하는지 알 것 같은 느낌이 든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