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책방
엘리너 파전 지음, 이도우 옮김 / 수박설탕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일 하루 중 마무리는... 온라인 서점에 들어가 기웃거리는 것. ㅋㅋ

읽고 싶던 책이가까운 중고 서점에 나와 있지는 않은지,

새로운 책들은 또 없는지,

내가 좋아하는 북플러들은 요즘 어떤 책들을 읽는지~

매일매일 봐도 참, 질리지가 않는다.

그러다 발견한 새 책!

두둥~!

아름다운 양장에 책이 가득한 방이 그려진 일러스트도 심쿵한데

책 제목조차 <작은 책방>이다.

사실 그것보다 "꼭 사겠어~!"했던 건...

^^; 옮긴 이가 이도우 작가였다는 사실!

아직도 내 베스트 드라마인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원작가이신 이도우 작가가 번역이라니~!

이건 내가 꼭 사고 만다!라는 의지를 불태우게 했다.

내 어린 시절 기억나는 애정 책은 "한국 어린이 명작 동화"와 "세계 어린이 명작 동화"라는 삼성당과 계림당 시리즈였는데

이도우 작가에게 어린 시절 애정 책은 바로 이 <작은 책방>이었다고 한다.

그렇게 알게 된 사실은~ 와우~!

이 책을 낸 수박설탕 출판사는 작가님이 직접 차린 독립출판사라는 것!

그리고 이 엘리너 파전 시리즈인 "그랜마 북셀프 시리즈"가 계속해서 출간되나 보다.

이제 책장 한 칸을 다 비워놔야겠군~~!!!

내 어린 시절 읽었던 책 중에 <작은 책방>은 없었다.

있었더라도 최소한 내 기억 속에는 없다.

다 큰 어른이어도 여전히 가슴을 울리게 하는 책이 명작일 터이고

<작은 책방>은 엘리너 파전이 얘기했듯 아이들만을 위한, 아이들에게 맞춘 동화책이 아니기에

충분히 어른의 소장 책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이다.

(둘째에게 넘겼다간 한 달만에 책이 아작날 것이라는 사실을 아는 나는....

조용히 내 책장에 꽂아둘 결심을 한다.....

아, 그런데... 엘리너 파전은 마구 쌓인 책 속에서 보물을 찾았다 했는데...ㅠㅠ)

마음에 드는 이야기도 있고 마음에 들지 않는 이야기도 있었지만

그럼에도 몇몇의 이야기들은 가슴에 와 박히고

가만히 멈추고픈 순간이 있었기에 역시나

오랜 기간 소중한 책이 될 것 같다.

2편 <유리 구두>도 어서 내게 오기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