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을 쫓는 자들 여정의 시작 1 : 미지의 세상으로 별을 쫓는 자들 1부 여정의 시작 1
에린 헌터 지음, 김진주 옮김 / 가람어린이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에린 헌터의 새로운 시리즈가 시작되었다. 지금까지 에린 헌터의 여러 작품이 출간되는 걸 보면서 정말 대단한 작가라고 생각해 왔다. 그 중 <살아남은 자들>은 1부 6권까지는 따라 읽었는데 끝으로 갈수록 인간의 이기심과 그로 인한 결과가 너무나 처절하게 느껴져서 2부의 시작은 망설이며 읽기를 멈췄던 기억이 있다.

새로운 시리즈인 <별을 쫓는 자들>은 "곰"들의 여정을 담은 시리즈이다. 이 시리즈는 과연 몇 권까지 이어질지 무척 기대되지만 개인적으로는 너무 길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 끝도 없이 넓어지는 세계관을 따라읽기가 여간해선 쉽지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제 1권인 "미지의 세상으로" 만으로도 이미 그 스케일이 상상이 되긴 하다.

아무 생각없이 읽어내려가다가 책 1/4 정도에서 멈추고 정리를 하기 시작했다. 워낙 곰에 대해 잘 모르기도 하지만 낯선 이름들로 헷갈리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우선 이 시리즈에는 북극곰과 흑곰, 갈색곰의 세 부류의 곰이 등장한다. 이 중 흑곰인 루사네 가족은 동물원에 기거하며 인간들(넓적 얼굴)에게 먹이를 받아먹고 아파도 치료받으며 나름 편안한 삶을 살고 있다. 하지만 현실에서 북극곰들이 처한 환경이 고스란히 책 속에 자리잡은 칼릭네 가족은 너무나 일찍 녹아버린 얼음으로 인해 얼음과 얼음 사이를 이동하다가 엄마를 잃고 동생 타킥과도 헤어지게 된다. 또 한 종류인 갈색 곰 토클로네도 마찬가지다. 인간들의 이기심에 먹을 것이 사라져 더이상 자식을 잃고 싶지 않은 오카는 건강한 새끼곰 토클로마저 버린 채 미쳐서 흑곰 루사가 기거하는 동물원으로 오게 된다.

1권이고 여정의 시작이므로 앞쪽 설정이 조금 길었지만 읽다 보면 전혀 길게 느껴지지 않는다. 각각의 곰들이 처한 상황이 너무나 현실적으로 느껴지기 때문이다. 곰에 대해 하나도 알지 못했던 나조차 각각 곰들의 특성을 파악하며 읽게 될 뿐만 아니라 이들의 상황 속에서 서사와 함께 각각의 성격까지 개성적으로 드러나며 또 한번 작가에게 무한한 존경심을 가지게 된다.

뒷부분에 등장한 "어주락"은 또 어떤가. 이 캐릭터로 인해 심각성이 조금 완화되며 저절로 키킥대게 되고 이 등장인물이 무언가 세상의 화합을 위한 존재가 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도 하게 된다. 각각 자신들이 살 만한 곳을 찾아 떠난 새끼곰들이 하나의 방향으로 모이고 있다. 2권에선 어떻게 이들이 모이게 되고 어떤 여정을 통해 자신들이 처한 상황을 극복해 나갈지 정말 기대가 크다.

*이 후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