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한 과자세계 스위트성
차민주 지음 / 비밀신서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표지부터 달콤하다. 제목을 그대로 표현하고 있는 표지에는 달콤 가득한 색이 아주 화려하게 장식된 성을 표현하고 있다. 가운데에는 왕인 듯 보이는 한 사람이 왕좌에 앉아 있다. 도대체 이 신기하고 아름다운 과자 세계 스위트성에서 어떤 일이 일어났을까?


책의 첫 시작은 스위트성에서부터다. 10년마다 한 번 뽑는다는 왕위는 이 과자세계에서 가장 미각이 뛰어난 자가 뽑힌다. 그런데 달고 고소한 맛을 지지하는 리온과 맵고 신 맛이 훨씬 더 뛰어나다는 칼리 중 리온이 뽑히고나서 칼리가 흑화한다. 리온은 칼리를 물리치고 왕위를 차지하는데.... 다음 챕터로 넘어가니 갑자기 현실 세계의 아이들 이야기로 넘어간다. 오호~! 그러니까 이 책은 단순히 과자세계의 이야기가 아닌 아이들의 현실 세계에서 과자세계로 넘어가는 이야기구나! 아이들 입장에선 훨씬 더 공감하고 이해하기 쉽겠다는 생각이 든다. 300페이지에 가까운 두꺼운 책이지만 내용도, 구성도 탄탄해서 아주 흥미진진하게 읽을 수 있다.


무엇보다 작가의 상상력에 감탄할 수밖에!! 읽는 내내 이 신기하고 재미있는 과자들 표현에 아주 황홀했다. 평소 과자를 싫어하지는 않지만 좋아하지도 않아서 잘 찾아먹지 않는 내가 읽어도 츄릅! 싶은데 아이들은 얼마나 상상하고 떠올리며 즐거울지 안 봐도 뻔하다. ㅋㅋㅋ


책 속 등장인물인 소연, 티루, 재인, 단의 호흡과 우정도 눈여겨 볼 만하다. 서로를 이해하고 공감해주며 적극적으로 위로해주는 모습이 어찌나 보기 좋던지~. 때문에 넷은 소연이 할아버지를 찾아나서는 여정도 함께 하고 할아버지를 구출하기 위한 모험도 함께 한다. 역시, 사람은 힘을 합쳐 역경을 이겨내야 한다는 사실!


슈루룩~ 빨리 읽어버리면 줄거리만 쫓아가다 놓칠 수도 있겠지만 책 속에는 기억해 둘 만한 문장들도 꽤나 들어있다. 아이들이 천천히 책을 음미해가면 마음껏 상상하고 이미지를 떠올리고 맛을 느끼고 생각하며 오감으로 읽는 독서시간이 되면 좋겠다.


*이 후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스위트성 #판타지동화 #초등동화 #비밀신서 #과자세계 #오감으로읽는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