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과 말하는 아이 릴리 8 - 엄마 잃은 사슴과 겨울 산의 기적 동물과 말하는 아이 릴리 8
타냐 슈테브너 지음, 코마가타 그림, 김현희 옮김 / 가람어린이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다리고 기다리던! <동물과 말하는 아이 릴리> 8권이 출간되었다. 아주 단순한 설정이지만 이 설정 하나가 기가 막힌 스토리들을 만나 정말 즐겁고 행복한 독서 시간을 만들어 준다. 7권에서 늑대를 구했던 릴리가 이번엔 또 어떤 동물을 만나고 어떻게 구해줄 수 있을지 읽기 전부터 정말 궁금했다.


8권의 시작은 겨울 휴가에서부터이다. 앞 권에도 나왔던 여름 휴가나 이들의 여행을 통해 뭔가 유럽의 문화를 조금 엿볼 수 있는 것 또한 이 책의 큰 장점 중 하나이다. 이국적인 풍경이 잘 묘사되어 있어 내가 가보지 못한 혹은 가보고 싶었던 곳에 대한 상상을 마음껏 해볼 수 있기 때문이다.


릴리네의 이번 휴가는 스키를 타기 위한 깊은 겨울 숲 산장이다. 이곳에서 릴리네 가족과 예사야네 가족은 처음 아주 즐거운 휴가를 시작한다. 하지만 곧 예사야네 가족들이 하나 둘 감기에 걸리기 시작하고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산사태가 일어나 릴리는 혹시 그 산사태로 갇히거나 다친 사람이나 동물들은 없는지 걱정하기 시작한다.


8권에선 릴리의 새로운 능력이 더욱 드러나고 발전하는 계기가 되는데 그 과정 또한 무척 흥미롭고 신기로워 이번 권 또한 아주 즐겁게 읽었다. 무엇보다 동식물을 사랑하는 릴리의 마음과 릴리를 최대한 이해하고 배려해주는 가족들의 모습이 감동적인 이야기다.


각 권마다 동물들이 한 종류씩 등장하는데 그럴 때마다 그 동물들의 습성을 알게 된다. 무엇보다 동식물의 마음을 이해하는 릴리가 부러울 뿐이다. 9권 예고를 보니 날고 싶은 펭귄이 등장한다는데 얼마나 귀엽고 재미있을지 벌써부터 기대된다.


*이 후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동물과말하는아이릴리 #가람어린이 #초등동화 #추천도서 #재미 #판타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