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에 있는 서점
개브리얼 제빈 지음, 엄일녀 옮김 / 문학동네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 온라인 서점의 이웃님 피드를 통해 알게 된 책

책에 대한 책이라면 사족을 못 쓰는 지은맘이라 중고책 장바구니에 담아놨다가 구입했다.

일이 바빠서 한동안 내 책을 읽을 여유 없이 보내다 스리슬쩍 다시 집어 든 책은

역시나 가볍게, 즐겁게 읽을 수 있는 책이어야 한다는 기준 아래 선택했고

예상대로 대박!^^

아일랜드의 한 섬에는 서점이 딱 하나가 있다. 그리고 그 서점 주인은 얼마 전 아내를 잃고 혼자 산다.

성격도 까칠, 책 취향도 까칠해서 섬 사람들은 이 서점에 가끔은 들르지만 어디까지나 필요한 책을 사기 위해서이고 이곳에 책을 팔아야 하는 출판사 직원 또한 가능한 자주 방문하지 않도록 시간을 조정할 정도다.

그런 그에게 변화를 꾀하는 사건이 하나 둘 일어나기 시작한다.

사실 기본 구조는 특별할 게 없다. 오히려 그렇게 흘러가지 않을까~ 하는 흐름 그대로이지만

등장인물들의 개성에 하나하나 공감하게 되고

중간 중간 주인공 피크리가 딸을 위해 써 넣는 간단 서평도 재미있고

무엇보다 "감동"이 있기에 푹~ 빠져 읽게 된다.

굉장히 사랑스러운 책이다.

서점에 대한 책을 읽을 때마다 반복되는 생각.

나도 서점 하나 하고 싶다...ㅋㅋㅋ

나도 피크리처럼 내가 좋아하는 작가, 내가 좋아하는 책들로 가득 채우고

좋아하는 사람들과 함께 하고 싶다는 생각!

언젠간 이룰 수 있을런지~ㅠ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