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오의 뇌를 꺼냈다고? - 고대 이집트 엉뚱한 세계사
팀 쿡 지음, 이계순 옮김 / 풀빛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통 세계사를 공부할 때 가장 먼저 접하게 되는 것이 세계 4대 문명이다. 인류에게 처음으로 문화다운 문화가 생기고 모여서 국가를 이루고 문자를 만들었던 시기이다. 4대 문명 중 가장 흥미로운 곳이 이집트 문명이 아닐까 싶다. 각각의 문명마다 특징이 있지만 이집트 문명은 특히나 더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기 때문이다.


<파라오의 뇌를 꺼냈다고?>는 바로 그런 고대 이집트의 문명을 알아볼 수 있는 책이다. 정식으로 세계사를 공부하기 이전의 아이들에게 흥미롭고 재미있게 세계사를 알려주는 책이다. 책의 판형이 우선 그림책 사이즈이고 페이지도 많지 않다. 하지만 많은 자료와 이야기로 생각보다 훨씬 더 많은 지식을 얻을 수 있다.







책은 우선 아이들이 궁금해 할 만한 질문으로 차례가 되어 있다. 어디에 있는지, 어떤 곳인지에서부터 시작하여 이집트 문명을 조금 알게 되면 자연스레 나오게 될 질문들인 홍수어나 파라오, 피라미드 등에 대한 질문으로 확장된다. 실제 모습을 볼 수 있는 사진에서부터 설계도나 그림 등을 이용하여 자세히 알려준다.


어찌 보면 산발적인 질문들로 되어 있어 어지러워 보일 수도 있겠다. 하지만 정식으로 세계사를 공부하기 이전의 공부는 재미있게, 뭉뚱그리고 사건이나 인물, 정치나 경제, 문화 등으로 배경지식으로 쌓이게 한다. 그러다 보면 차례로 정리가 되면서 필요할 때 꺼내 연결되도록 할 수 있다. 얇은 책처럼 보이지만 많은 내용을 담고 있어 아이들이 궁금한 점을 모두 해소할 수 있을 것이다.


*이 후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