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무인 아이스크림 가게 이상한 무인 가게 시리즈 1
서아람 지음, 안병현 그림 / 라곰스쿨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첫 장부터 무언가를 암시하듯 으스스한 느낌을 풍기며 시작한 <이상한 무인 아이스크림 가게>는 그 이후 단편 이야기처럼 한 챕터 당 한 이야기가 포진하고 있다. 각 이야기에는 고민이 있는 아이들이 우연히 "무인 아이스크림 가게"를 발견하고 스피커에서 흘러나오는 음성에 따라 자신의 상황에 맞는 아이스크림을 받고 맛있게 먹는다. 그 이후 상황이 변하고 자신의 상황을 깨닫고 반성한 후, 개선해 나가는 이야기이다.


사실 표지만 보고는 아이가 이 책을 거부했다. 표지에서부터 다른 유명한 어떤 책을 생각나게 했기 때문인데 이상한 고집이 있는 아이는 무조건 재미있으면 읽는다~ 스타일이 아닌, 나름대로의 고집이 있어서 그 유명한 책을 흉내낸 듯한 책은 읽고 싶지 않다나, 뭐라나~. 하지만 역시나 흥미진진할 것 같은 그림과 내용에 고집을 꺾고 읽어본다. ㅎㅎ 그리고 "재미는 있어"라는 평을 내놓음.


이 책의 가장 큰 아쉬움이 바로 그 부분이다. 어떤 책을 떠올리게 한다는 것. 그것만 아니라면 아이들의 고민에 맞는 독특한 창의적 아이스크림의 설정도 재미있고 우리 아이들이 겪을 법한 고민을 설정한 것도 의미 있다. 너무 눈이 작아서 고민이라거나 아빠와 놀고 싶은 마음, 날씬해지고 싶은 마음은 모두 우리 아이들의 고민이 아닐까?


이야기 중 치매 할머니를 위한 마음이 들어간 "퐁퐁 비눗방울 셰이크"가 가장 마음을 울렸다. 자신만 생각하고 자신만 위할 줄 아는 요즘 아이들 사이에 가장 이타적인 이야기였기 때문이다. 비슷한 플롯이더라도 신선하고 감동을 주는 이야기라면 언제나 환영이다. 아이들은 이런 자신의 또래 이야기를 통해 자신의 문제도 해결해 나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이 후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