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탐정의 척척척 대한민국 3 - 김반듯의 월급이 사라졌다? K탐정의 척척척 대한민국 3
양화당 지음, 허현경 그림, 박훈 감수 / 웅진주니어 / 2023년 2월
평점 :
예약주문


앞의 <K탐정의 척척척 대한민국> 시리즈 1, 2권을 무척 재미있게 읽었다. 아이들에게 정치에 대한 책을 읽히기가 쉽지는 않은데 처음 책을 받아든 뒤부터 자신의 애착 도서라며 몇 날 며칠을 안고 다녔다. 평소 동화책만 읽고 지식 책을 멀리 하는 아이인지라 걱정 중이었는데 지식 책을, 그것도 정치에 관한 책을 이렇게 열심히 읽고 또 읽으며 끼고 살다니 그저 책에 감사할 수밖에.


1, 2권에서 끝인 줄 알았던 척척척 대한민국 시리즈의 3권이 출간되었다. 이번엔 "경제" 분야이다. 정치에서 이미 충분히 입증했기에 경제도 이 책 한 권으로 해결되리라 생각했다.


<K탐정의 척척척 대한민국>의 가장 큰 장점은 설정 스토리가 있고 그 스토리 라인을 따라 실생활에서 일어날 법한 상황 속의 경제를 설명하고 있다는 점이다. 때문에 마치 우리가 생활하고 있는 중에도 같은 일이 일어나겠구나 하면서 공감하게 된다.






화려한 페이지 속에 정확한 정의와 다양한 예시, 집중할 수 있도록 포인트도 주고 중간 중간 새로운 배경지식들도 들어가 있어 처음부터 끝까지 정말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


3권에서 끝일지 4권에서 또 새로운 주제로 배경지식을 늘려줄지 궁금하다. 아이가 재미있게 읽는 책이라면 더 많은 주제의 다양한 책이 나와주길 바란다.


*이 후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