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라 : 여우섬의 비밀 딜라
천지아통 지음, 비올라 왕 그림, 박지민 옮김 / 알라딘북스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딜라 1]일 읽다가 맨 마지막 페이지에 다다랐을 때 좌절했던 기억이 난다. 안 끝났다니...ㅠㅠ, 안 끝났다니... 사실 무언가 이야기가 전개되고 큰 스토리를 따라가면서 엄청 큰 스케일일 거라고 생각했지만 조만간 끝나겠지~ 생각하다가 정말 1권만 끝나버렸다. ㅎㅎ 언제 기다리지~ 했는데 2권의 등장!


부모를 잃고 문스톤을 목에 건 후 먼 여정을 떠났던 딜라와 그 여정에 함께 하게 된 친구들이 등장했다. 2권에서도 여정은 계속된다. 하지만 이 2권은 무척 분위기가 달라지고 마치 1부가 끝난 듯 격정의 스토리가 진행된다. 거의 숨도 못 쉬고 읽은 듯. 울라와 문스톤, 보물을 찾기 위한 여정이 일단 마무리된다.


그보다 더 좋았던 건 이 여정에 함께 하게 된 친구들이 1권에서 등장했던 친구들뿐 아니라 2권에서 만나게 되는 친구들로 확정되고 이 친구들에게 하나씩의 "단어"가 연결되면서 끝까지 함께 하게 될 것 같은 느낌이 정말 좋았다. 특히 1권에서 잠깐 언급만 했던 주제가 2권에선 슬슬 드러나기 시작한다. 인간의 이기심으로 환경을 망가트리는 데에 화 난 동물들과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렇지 않은 인간들이 있다고 믿고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스스로 인간이 되어야 한다고 믿는 딜라 일행과의 대척점이 무척 흥미롭다.


이제 3부에선 아마도 인간의 모습으로 재탄생 할 딜라의 모습이 기대된다. 과연 어떤 식으로 전생을 기억해 내고 친구들을 다시 만나 어떤 활동을 하게 될지 정말 궁금하다. 몇 개월을 또 기다려야 하다니...ㅠㅠ


*이 후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