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앤아 1 : 미스터리 100층 감옥 - 교양이 층층 쌓이는 점프 맵 백앤아 1
돌만 그림, 안성훈 글, 백앤아 원작 / 샌드박스스토리 키즈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대체 요즘 아이들이 보는 채널은 도대체 구분을 잘 못하겠다. 비슷비슷한 유튜버들이 등장하여 비슷한 내용을 펼치는 것 같기 때문이다. 보통 우리 아이가 보는 유튜브는 유튜버 혼자 등장해서 1인극으로 여러 상황극을 진행한다. 백앤아는 좀 다르다. 남매 유튜버로 주로 점프 맵 게임을 진행한다. 그래서 오히려 더 안 봤으면 했다.

 

그런데 그 "백앤아"가 책으로 출간됐다. 아이는 난리난리~! 자신이 좋아하는 유튜버들이 귀여운 캐릭터로 바뀌어 책 속에 등장한다니 얼른 읽고 싶단다. 그렇게 며칠을 <백앤아>를 기다렸다. <백앤아> 책 시리즈는 게임 유튜브 특징을 최대한 살려서 백앤아가 진행하는 점프 맵 게임을 동화책 속에 녹여냈다.




달쏭 할머니의 사라진 반지를 찾기 위해 올두의 집으로 찾아간 백현과 아름은 아래로 아래로 떨어져 가장 아래층에 도착한다. 이곳부터 다시 바깥으로 나가기 위한 백앤아의 도전이 펼쳐진다. 처음 읽을 때엔 그냥 이런 내용이 반복되는 줄 알았는데 이야기가 진행될수록 지식과 교훈이 담겼음을 깨닫게 된다.




특히 각 층을 통과하기 위한 미션을 빙자한 어휘 문제들이 무척 좋았다. 속담이나 관용어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전래 동화나 그밖의 지식 등도 집어넣어 아이들에게 익숙함을 줌과 동시에 우리 전통 이야기를 익힐 수 있게 하는 점이 무척 달라 보였다. 역시나 ~ 아이의 반응도 정말 좋았는데 최근에 비슷하게 읽었던 다른 책은 만화책이었음에도 <백앤아>가 훨씬 더 재밌다고 인증해주었다.

 

요즘 아이들은 재미가 없으면 아예 책을 읽지 않는다. 가능하면 만화보다는 줄글책을 읽었으면 좋겠는데 이렇게 좋은 컨텐츠로 유익한 내용을 담고 있다면 부모는 그저 감사할 따름이다. 1권에선 점프 맵을 이용한 미스테리를 일단 풀어 모두 해결된 것처럼 보였는데 2권에선 또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궁금하다.

 

*이 후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백앤아 #초등도서 #미스터리100층감옥 #샌드박스 #점프맵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