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고백을 돌려줘! 숭민이의 일기 8
이승민 지음, 박정섭 그림 / 풀빛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집에서 "숭민이의 일기" 시리즈는 보물 첫 번째 시리즈이다. 우연히 한 권을 읽었는데 너무 재미있어서 다른 것도 읽고 싶다고 난리~ 난리! 결국 다른 책들을 모두 구매해 주었다. 함께 책을 읽을 때 부모 마음에 꼭~ 드는 책이 있는가 하면 아이가 좋아하는 책도 있다. 하지만 제일 좋은 건 부모도, 아이도 마음에 드는 책이 아닐까? 그런 책은 주저없이 구매하는 편이다.


한참을 기다리던 "숭민이의 일기" 시리즈 8번째 책이 출간되었다. 이번 제목은 <내 고백을 돌려줘!> 여서 사실 부모 입장에서는 살짝 걱정이 되기도 했다. 요즘 초등생들은 고백하고 차이고 오늘부터 1일~! 하기도 하고 상상도 못 할 만큼 빠르다고 하지만 그럼에도 우리 아이만큼은 그 빠름에서 좀 벗어났으면~ 하는데 책에서까지 이런 내용이 나오면 좀 걱정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막상 직접 읽어보니 전혀 걱정할 내용이 아니었다. 딱! 아이들 수준에 맞춘 이야기이고 아이들이 행동할 만한 이야기여서 오히려 제목을 좀 세게 붙였구나~ 싶었다.






무엇보다 이번 권의 내용이 바로 "글씨체"에 대한 이야기여서 정말정말 좋았다. ㅋㅋㅋ 핸드폰만 들고 사는 요즘 아이들은 연필 잡는 것도 그다지 좋아하지 않고 그러다 보니 글씨가 정말 괴발개발이다. 조금만 쓰고는 손도, 손목도 아프다고 하고 왜 그런가 하면 연필 잡는 법부터 틀려있다.


그런데 숭민이의 귀여운 도전으로 예쁜 글씨체를 가지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면 아이들도 스스로 변해야겠다 생각하지 않을까? 숭민이의 힘은 바로 그런 것 같다. 너무나 우리 같은 이야기인데 좌충우돌 도전하며 노력하는 숭민이를 통해 마구 웃고 마구 공감하다가 나도 해보고 싶다~ 하는 것! 믿고 읽는 "숭민이의 일기" 시리즈가 계속 되기를 바라본다.


* 이 후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내고백을돌려줘! #숭민이의일기 #신작 #글씨체 #초등도서 #베스트셀러 #추천도서 #꿀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