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몰리맨디 이야기 3 - 티 파티를 열어요 모든요일클래식
조이스 랭케스터 브리슬리 지음, 양혜찬 옮김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928년에 출간되었다는 <밀리몰리맨디 이야기>는 지금 읽어도 전혀 위화감이 없다. 물론 읽다 보면 뭔가 미묘하게 다름을 깨닫긴 하지만 '아~ 조금 옛날 이야기구나'정도이다. 100년이나 되었다는 사실을 알면 정말 깜짝 놀라게 된다. 이렇게 전혀 다르지 않다고 느껴지는 이유는, 아마도 밀리몰리맨디가 우리 아이들과 똑같은 감정을 느끼고 소소한 행복을 깨달을 줄 아는 아이이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덕분에 어른들도 함께 읽으며 힐링되는 느낌을 받는다.


1, 2편에 이어 3편의 큰 제목은 "티 파티를 즐겨요"이다. 12가지 이야기로 구성된 3권에서 밀리몰리맨디는 앞의 그 어떤 이야기보다 모험 가득한 일이 펼쳐진다. 삼촌이 무심한 듯 전해진 선물(티 팟 세트)로 친구들과 함께 나누는 즐거움을 깨닫는가 하면 숲에서 우연히 찾게 된 고슴도치를 돌보며 생명의 소중함도 깨닫고 누군가에게 새로 생긴 자전거나 캠핑 장비 등을 막연히 부러워하지 않고 자기들 스스로 대안을 만들면서 최대한 즐거움을 누린다.


이런, 별 것 아닌 것 같은 이야기들은 이 책을 읽는 나에게도, 아주 큰 즐거움을 준다. 아주 작은 것에도 즐거워할 줄 알고 친구의 자랑에도 질투하거나 하지 않고 그대로 인정할 뿐이다. 그런 마음들이 어찌나 이쁘던지! 아이들의 입장에선 자신들이 요구하면 뚝딱! 나오던 것들이나 자신들이 전혀 즐거움을 느끼지 못했던 곳에서 느낌는 밀리몰리맨디의 감정들을 읽으며 새로운 시각을 배우게 되지 않을까 싶다.


<밀리몰리맨디 이야기>는 "빨간 머리 앤"이나 "하이디"를 잇는 걸 클래식이라고 하는데 정말로 읽고나면 가끔 생각나는 책이라서 왜 고전 클래식이라고 불리는지 잘 알 수 있다. 어쩌면 요즘 아이들이 읽을 땐 조금 밋밋하다고 느끼다고 할 수도 있겠다. 하지만 이런 즐거움, 행복이야말로 정말로 너희가 갖고가야 할 즐거움, 행복이라는 사실을 꼭 알려주고 싶다.


*이 후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밀리몰리맨디이야기 #주니어RHK #조이스랭케스터브리슬리 #걸클래식 #소확행 #진정한즐거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