맙소사 오해해서 미안해 - 숭민이의 일기(아니올시다!) 풀빛 동화의 아이들
이승민 지음, 박정섭 그림 / 풀빛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숭민이의 일기 시리즈는 이번 7권을 통해 처음 알게 되었다. 도서관에 갈 때마다, 온라인 서점에서도 읽을 만한(사실 아이에게 읽힐 만한) 책을 자주 살펴보는 편인데 어째서 나의 레이더망에 들어오지 못했는지 생각할수록 신기하다. 딱! 봐도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책이라서 더욱 그렇다. 이번 신간을 접하고 아이는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다. 다른 것도 읽어보고 싶단다. 우선 빌려서 보고 반응을 더 보기로 했는데 약 2주간 아이는 내내 이 숭민이의 일기 시리즈를 끼고 살았다. 그러더니, 사 달란다. 두고두고 읽고 싶다고...ㅋㅋ 그럴 땐 사 줘야지~ 결국 앞 권들 모두 구매! 그 정도로 아이에게 전폭적인 인기를 얻은 책이다.





도대체 무엇이! 아이에게 그렇게까지 두고두고 읽고 싶게끔 만든 걸까? 오랫동안 아이들 책을 읽어 온 엄마가 봤을 땐 우선 일러스트와 편집이 한 몫 했다. 딱 보기만 해도 아이들 호기심을 이끌고 읽고 싶게 만드는 책들이 있다. 이 책 시리즈가 그렇다. 내용은 어떤지 직접 읽어보기로 한다.

책 한 권에 크게 3챕터로 구성되었고, 한 챕터 당 한 달의 일기로 구성된다. 사실 날짜만 없다면 그냥 짤막짤막한 옴니버스식 동화 같다. 왜냐면 아이들은 절대! 이렇게 길게 일기를 쓰지 않을 것이기에...ㅋㅋ 하지만 오히려 이 긴 일기가 아이들에게, 나도~라는 생각을 한 번쯤 일으키지 않을까? 또한 내용이 기가 막히다. 어쩜 그렇게 요즘 아이들의 생각을 기가 막히게 잘 알고 있는지, 이 책 속 숭민이는 진짜로 우리 주변에 있을 것 같은 딱! 그런 아이다. 그런 아이의 엉뚱한 생각, 행동이 웃음짓게도 하고 감동도 일으키고 함께 반성도 하게 한다. 아이의 시선에서 바라보는 어른의 모습도, 자신의 모습도 너무나 잘 표현하고 있다.


좋은 책은 아이들이 알아보는 것 같다. 재미있게 읽고, 공감하고, 또 읽고 싶으면 좋은 책이 아닐까 싶다.


*이 후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숭민이의일기 #맙소사,오해해서미안해 #이승민 #풀빛 #초등동화 #중학년동화 #창작동화 #추천동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