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통한 책방 필로뮈토 1 : 첫 번째 고민 내 마음 - 김헌의 신화 인문학 동화 신통한 책방 필로뮈토 1
최우빈 그림, 서지원 글, 김헌 기획 / 아울북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철학은 언제나 어려운 것 같이 느껴진다. 무언가 깊은 생각을 통해 나도 잘 모르는 결과를 이끌어내야 할 것 같은 느낌...ㅎㅎ 하지만 막상 철학이 무엇인지 알고 나면 내가 지금 고민하는 것, 생각하는 것에 대한 대답과 해결을 위해 꼭 필요한 것이라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어렵지 않게, 그저 지금의 내 상황을 천천히 고민해보는 것만으로도 철학 공부를 시작했다고 할 수 있지 않을까.


초등학생 아이들을 위한 인문학 도서가 하나 둘 서점에 나오기 시작하면서 조금이라도 지루하고 재미없으면 책을 읽지 않는 아이들을 위한 도서들이 보이기 시작한다. 그저 만화가 아니라 재미를 놓치지 않으며 상식도 쌓고 내 상황 속 고민도 해결할 수 있는 진짜 인문학 도서들이다. 그런 도서들 중 그리스 로마 신화와 고민을 함께 엮은 인문학 동화책 시리즈를 만났다.


<신통한 책방 필로뮈토>는 지금 우리 아이들의 고민을 분야별로 나누어 필로뮈토라는 책방을 방문한 아이들에게 그리스 로마 신화 속 인물들을 만나게 하고 그 속에서 자신의 고민을 해결할 실마리를 찾도록 하는 인문학 동화책이다. 그 첫 번째 책이 바로 "첫 번째 고민 : 내 마음"으로 자신의 마음을 정확하게 몰라서 고민하는 아이들을 등장시켜 그리스 로마 신들과 짝지어 그 해결법을 찾도록 하고 있다.



책 속 등장인물들의 상황이 우리 아이들의 고민과 딱 맞아떨어지고 신통한 책방 필로뮈토 안의 한 의자에 앉으면 그리스 로마 시대로 빨려들어간다는 판타지에 그 신화 속 인물들의 이야기를 통해 스스로를 반추해볼 수 있는 설정까지,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요소들이 구석구석 놓여있어 아주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




게다가 독특한 일러스트를 통한 이야기 전개는 덤이다. 이야기와 만화 같은 일러스트를 함께 읽어야 제대로 이해되기에 어느 것 하나 놓치지 않고 읽을 수 있다.

뒷부분에는 책 속에 등장했던 그리스 로마 신들의 이야기가 다시 갈무리되어 있고 테스트나 가치 사전, 후기, 다음 권의 소개까지 알차게 들어있어 한 번이 아니라 여러 번 보고 읽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


요즘은 초등학교 중학년만 되어도 아이들은 생각이 많아지고 고민이 많아진다. 친구들과 비교하게 되는가 하면 현재 모든 상황이 짜증나기도 하지만 어떻게 행동해야 할지 몰라서 그저 우울하거나 짜증만 낸다. 하지만 자신을 좀더 돌아보고 자신의 좋은 점을 찾아내고 앞으로 나아갈 힘을 낼 수 있다면 한층 더 즐겁고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이 후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신통한책방 #필로뮈토 #그리스로마신화 #인문학동화 #초등도서 #초등전학년 #자아정체성 #자존감 #감정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