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영단어 - 엄마, 아빠도 함께 배우는
김희수 지음 / 풀잎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아이가 영어 학원에 다니기 시작한 지 어언 1년이다. 영어를 잘 하라고 보낸 건 아니다. 엄마가 일하는 동안 방해하지 말고~ tv 좀 그만 보고, 게임도 좀 그만 하라고 보낸 거라서 영어를 잘 해야 한다거나, 잘 배워갖고 오라거나~ 하는 기대는 별로 없었다. ㅋㅋ 그런데 신기하게도 이 언어 학원이 아이에게 잘 맞았나 보다. 처음엔 인풋보다 아웃풋이 훨씬 많아서 얜 도대체 뭔가~ 그동안 얼마나 배운 게 없으면 이렇게 배움에 목말랐나~ 등 가족들끼리 별 얘기를 다 했었다. 그렇다고 1년이나 지났으니 지금 정말 잘한다거나 하지는 않다. 대신 궁금한 게 많다. 그게 가장 좋다.


얼마전부터 단어책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뭔가 말하고 싶은데 다양하게 말해보고 싶어도 아는 단어가 별로 없으니 자꾸 막혀서 그런가 보다. 적당한 게 뭐가 있나~ 하고 있을 때 <어린이 영단어>를 만났다. 아이에게 전해주니 얼마나 좋아하던지~! ㅋㅋㅋ 하지만 조금 들춰보더니 너무 어렵단다. 실제로 <어린이 영단어>에는 굉장히 많은 단어가 들어가 있다. 이 단어책을 모두 알아야 하는 것도 아니고 궁금한 것만 찾아보면 된다고 하니 그제서야 안심하며 매일 껴안고 산다.




단어는 A부터 순서대로 나열되어 있어서 이 영단어 책을 초등 영어 사전 식으로 사용해도 된다. 친절하게 그림으로 설명해주고 있고 발음 기호와 뜻, 그 단어가 들어간 예문이 있어서 다양하게 이용하는 방법도 알 수 있다. 한국식 발음 표기는 아예 없었으면 좋았겠다 싶었지만 발음기호에 익숙하지 않거나 아예 모르는 아이들에게는 어느 정도 도움이 될 것 같기도 하다.


페이지 왼쪽 위에는 QR 코드가 있어서 그 페이지의 단어와 뜻, 예문을 원어민 발음으로 들을 수 있다. 사실 올바른 발음은 자꾸 듣고 따라하는 거라서 저 QR 코드가 많은 도움이 된다. 또 아이는 아이대로 책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핸드폰을 이용해 발음을 듣는다는 사실 자체가 좋은가 보다.


교육부 권장 초등 영단어가 모두 들어가 있으므로 영어 단어 공부용으로도 좋지만 영어 사전 대용으로도 좋은 것 같다. 모르는 것은 찾고 평소에도 한 장, 두 장씩 들춰보며 조금씩 공부해 가면 나중엔 훨씬 더 많은 단어를 제 것으로 만들 수 있을 것이다. 그 단어들이 모여 구문을 만들고 문장을 만들어 결국 실력으로 이어지지 않을까.


*이 후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어린이영단어 #풀잎 #교육부권장 #초등영단어 #영어공부 #초등도서 #영어사전 #어린이영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