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걀 마법사 토와 1 달걀 마법사 토와 1
미야시타 에마 지음, 호시야 유키 그림, 남궁가윤 옮김 / 아이노리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법은 언제나, 상상력을 불러일으킨다. 어떻게 해도 안될 때 우리는 현실 이상의 것을 바라게 되고 그것이 바로 마법으로 나타난 것이 아닌가 싶다. 내 능력 밖의 일로 여겨질 때 누군가 와서 도와주면 좋겠다는 마음, 그것이 마법이다.


<달걀 마법사 토와> 시리즈가 시작되는 제 1권은 이제 막 10살이 되어 마법 전수를 받고 정식 마법사가 된 토와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하지만 이 세계는 마녀사냥으로 인해 이미 인간과 마법사들 사이의 교류가 없는 세상. 인간에게 마음을 허락하는 것이 엄격하게 금지되어 있다. 토와의 언니, 미쿠는 이 규칙을 어겨 감금되어 있는 상태. 토와는 마법 전수를 받자마자 그런 언니를 구하기 위해 언니의 흔적을 따라간다.


아직 시리즈의 첫 권이라서 이 책의 세계관이 설명되느라 어떤 사건이 구체적으로 벌어지거나 하지는 않았다. 토와는 이제 막 마법을 펼쳐볼 수 있는 마법사가 되었고 그 능력으로 언니를 구하려 이곳저곳을 탐험중이다. 그런 와중에 뒷골목 중고 가게에서 토끼 인형을 선물받고 달걀마법사가 되기 위한 여정을 시작한다.




언니를 구하는 것과 이 달걀 마법사가 되는 것이 연결되어 있기에 토와는 달걀 마법사가 되기 위해 인간 세계로 향한다. 하지만 인간에게 마음을 주는 것이 금지된 규칙을 어겨야 하므로 토와가 인간 세계를 향할 때마다 혹여 들킬까봐 두근두근하다. 하지만 토와 곁에는 토와를 도와주는 달걀 꺼내주는 토끼 츄츄도, 이웃집 오빠처럼 구는 블로섬도 있으니 함께 잘 헤쳐나가지 않을까 싶다.


"이웃에게 감사를 받고 다채로운 마음을 얻으라. 문지르면 고대 마법을 풀 수 있으리라......"...56p

앞으로 <달걀 마법사 토와>가 풀어낼 이야기가 궁금하다. "이웃"이라 함은 같은 마법사이기보다 인간을 말하고 있을 터, 인간들을 도와주고 다양한 감정을 얻어서 언니 미쿠가 걸린 고대 마법을 풀고 행복해질 수 있을 것 같다. 이미 1편을 통해 유이의 잃어버린 고양이를 찾아주고 슬픔이라는 감정을 얻었다. 이 과정을 통해 토와는 소중한 누군가를 잃으면 마법사든 인간이든 똑같이 슬프다는 것을 말이다.


2권에선 또 어떤 사연을 가진 인간을 도와주고 어떤 감정을 얻게 될지 기대된다.


*이 후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달걀마법사토와 #아이노리 #마법 #판타지동화 #초등도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