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한 고양이 마을 1 - 고양이풀의 저주 신비한 고양이 마을 1
히로시마 레이코 지음, 모리노 기코리 그림, 김정화 옮김 / 꿈터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히로시마 레이코 여사의 상상력은 끝이 없는 것 같다. 전천당으로 시작해서 십년가게나 혼령장수 등 시리즈물이 끝도 없이 출간된다. 처음 전천당 시리즈를 접했을 때에는 너무 일본색이 나는 거 아닌가 싶은 생각에 주저했던 책이었는데 <십년가게> 시리즈를 접하고 조금 생각이 바뀌었다. 일본색이 전혀 없는 건 아니었으나 그 이상의 무엇이 있었다. 감동이 있었고 "인간"으로서 갖추어야 할 것을 제시하고 있었다. 무엇보다 아이들이 읽으면 헤어나올 수 없는 매력적인 이야기들이 있다.


새로운 시리즈 <신비한 고양이 마을>이 시작됐다. 그 첫 권은 "고양이풀의 저주"로 앞으로 펼쳐나갈 이야기의 서막이자 조건이 펼쳐진다. 주인공 도야의 동네에는 허물어진 저택이 하나 있다. 도야는 학교를 오갈 때마다 이 집 앞에서 대문 안을 들여다 본다. 그 집 마당에 아주 잘~ 자란 고양이풀이 하나 있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 앞엔 항상 고양이들이 "냐옹~ 냐옹~"하고 울어댄다. 매일 다양한 고양이들이 바라보는 고양이풀이 어떤 위엄이 있어 보인다.




하지만 바라보던 장면을 어릴 적 친구 마리에의 강요에 고양이 풀을 꺽어주게 되고 그날 밤 도야는 창문으로 나타난 고양이에 의해 납치된다. 그리고 나타난 고양이 신 두루님! 도야는 이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도야와 마리에 사이의 오해, 두루님에게 제물을 바치기 위한 도야의 노력 중에 펼쳐지는 인간적인 면들과 교훈을 느낄 수 있다. 역시 히로시마 레이코 여사의 마술이다. 그렇게나 많은 시리즈가 지속되면서 어떻게 이렇게 매번 다른 스토리와 다른 이야기가 펼쳐지게 할 수 있는지 너무나 궁금하다.


책 말미에서 도야는 이 첫 권에서 벌어진 모든 일을 해결하지만 다시 고양이들의 방문을 받는다. 그리고 부탁을 받는다. 고양이 말을 알아들을 수 있는 도야에게 앞으로 고양이 상담사가 되어달라고 부탁받았던 것. 그럴 수 있었던 이유는 착한 심성을 가진 도야이기 때문이다.


다른 사람이 어려움에 처했을 때, 주저없이 도와줄 수 있는 마음은 아무나 갖고 있는 것이 아니다. 특히 아이들은 아직 이기적이어서 다른 사람들의 처지에 잘 공감하지 못한다. 그런데 이렇게 착한 이야기를 읽으며 감동하면 언젠가 누군가의 어려움을 보게 되면 그렇게 하고 싶어지지 않을까. 그래서 레이코 여사의 책은 많은 아이들에게 읽히는 것 같다.


*이 후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히 작성하였습니다. *


#신비한고양이마을 #고양이풀의저주 #히로시마레이코 #꿈터 #시리즈동화 #초등동화 #저학년동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