있으려나 서점
요시타케 신스케 지음, 고향옥 옮김 / 온다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관에 갔다가 요시타케 신스케 작품을 또 집어왔다.

앞서 다소 실패한 <나도 모르게 생각한 생각들>을 생각하며 살짝 들춰보고

확실하게 수필이 아닌 것을 확인...ㅋㅋ하고 데려옴.

확실히 요시타케 신스케의 일러스트형 그림 에세이가 훨씬 재미있다.

작가의 상상력이 마음껏 표현되어 있는데 소재가 "서점"이라 책을 좋아하는 나로선

정말 즐겁게 읽을 수 있었다.





나도 이런 거 하나 있음 좋겠다. ㅋㅋ

읽다가 다른 일 할 때가 많은데 그럴 때 잠깐 뒤집어 놓아도 이렇게 독서 보조 로봇이 표시해 주거나

집중할 수 있도록 귀를 막아주거나

잠깐 게임하면 책 읽으라고 독촉해주면 얼마나 좋을까.




이런 아이디어도 좋다.

책을 읽고 싶지만 잘 읽히지 않는다던 엄마 무덤에도 이렇게

엄마가 읽었으면~하는 책 한 권씩 두고 다른 이들이 두고 간 책 한 권을 가져오면

더욱 의미가 있을 것 같다.




이 페이지에선 내가 어디에 속하나 열심히 들여다봤다. ㅋㅋ

난 "쌓아놓는 걸 좋아함"과 "읽는 걸 좋아함"에도 해당하고

"일단 모으는 걸 좋아함"이나 "'책을 좋아한다'고 말하는 걸 좋아함"에도 해당한다.

한마디로 가지가지 한다.ㅋㅋㅋ

보다가 중간쯤 "책갈피 끈을 쭙쭙 빠는 걸 좋아함" 보고 빵! 터짐...ㅋㅋㅋ

옛날엔 나도 그랬더랬지~ 하면서..


열심히 킬킬대며 보고 있었더니...

둘째가 다가와 자기도 봐도 되냐고 묻는다.

보지 못할 이유가 없어서 봐도 된다고 했다.

한참이나, 열심히~ 읽는다.

중간중간 고개 들고 내 의견도 묻는다.

엄마는 어떤 게 좋아? 하고.


우와~ 사실 둘째가 나보다 더 열심히 읽었고 더 좋아했다.

마지막 책장을 덮더니 자기, 이 책을 꼭~ 갖고 싶단다.

그러더니 "세계 일주 독서 여행"이나 "수중 도서관"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면서

스스로 독후활동(수중도서관을 구체적으로 그려나갔다)도 했다.

평소 책 읽으라고 잔소리 해야 겨우 한 권 읽는 둘째로선 아주 놀라운 액션이다.

확실히 요시타케 신스케의 이런 책은 아이들에게 무한한 상상력과 감성을 불러일으키는 것 같다.


#요시타케신스케 #있으려나서점 #상상력 #창의성 #그림에세이 #도서관대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