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에도 지지 않고 시 그림이 되다 1
미야자와 겐지 지음, 곽수진 그림, 이지은 옮김 / 언제나북스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옛날엔 그러지 않았는데, 요즘엔 가끔 생각없이 일을 벌인다.

생각하는 게 싫은 건지.

경쟁에 지고 싶지 않은 건지.

욕심이 많아진 건지..ㅋㅋㅋ


최근 다시 도서관을 이용하면서

홈페이지도 자주 들락거렸다.

몇 년이나 하지 않던 희망도서도 신청해 보고

이웃님 블로그에서 혹은 매일 들락거리는 온라인 서점에서 보았던

책에 예약도 걸어보고.


이 날은 그러니까... 도서관 신착도서를 둘러보던 중이었다.

예약이 3명이나 걸려있던 책.

책 소개나 서평은 읽지도 않고 "미야자와 겐지"라는 이름에, 

자주 눈에 띄었던 제목이라

나도 덜컥 예약을 걸어두었다.

어제 연락을 받고 오늘 도서관으로 출발~!


둘째 놈과 걸어서 룰루랄라~

어린이실에 좌석 정해주고 "얼른 올게~"하고

어문학실 올라가 예약도서요~하고 받았는데 엄청 얇다.

사실 난 이 책이 에세이류인 줄 알았던 거다.

어린이실로 돌아와 아이가 책 읽는 옆에 앉아서

나도 이 책을 펼쳐들었다.

조금만 읽다 가야지, 했는데.....

헉!

3분 만에 책 클리어!


*******************************************




<비에도 지지 않고>는 사실 "미야자와 겐지의 시"였던 것이었던 것이었다.

작가가 생을 마친 후 겐지의 동생이 유품을 정리하다 발견한 수첩에 씌여있었다는 400여 편의 시 중 <11월 3일>이라는 제목이 붙어있던 시이다.


미야자와 겐지의 작품을 하나도 읽어본 적이 없는 것 같다.

내가 아는 건 <은하철도의 밤>이라는 작품에서 어린 시절 주구장창 보았던 "은하철도 999"가 탄생했다는 정도.




책 본문도 본문이지만 뒤쪽 작가의 생애를 읽는데 왜 그렇게 마음이 아프던지~

그러니까 이 책은 미야자와 겐지의 시에 곽수진 일러스트의 그림을 얹어 탄생한 힐링북이다. (최근 의도치 않게 이런 책을 많이 읽게 되는 듯)


첨엔 예상했던 류가 아니어서 놀랐는데

곧 책에 빠져들었다.

시구 하나하나가 맘에 들었고,

일러스트가 전해주는 차분함과 편안함이 시구에 딱 맞아들었기 때문이다.


읽다 보니 <리틀 포레스트>가 생각난다.

내 마지막은 그렇게 살아보는 게 소원이다.

큰놈이 대학가면 그렇게 살아보리라~했는데,

느닷없이 늦둥이가 태어나며 아직도 12년이라는 세월이 남아있다.

책을 읽으니 대리만족이 되는 듯하다.



그러니까 이런 책이 좋은 책이다.

처음엔 휙~ 읽혀도 자꾸 읽고 싶고

책장을 덮어도 자꾸 생각나는 책.

아무래도 소장해야겠다.

장바구니에 넣어놓아야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