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정왕 미스터 펭귄 2 - 포근엉덩이 대령의 행방을 추리하라! 탐정왕 미스터 펭귄 2
알렉스 T. 스미스 지음, 최정희 옮김 / 아름다운사람들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첫 페이지부터 아주 살벌하다. 세상을 지배하려고 하다니! 그것도 세계 제일의 최면술사가!!! 


책 겉표지를 넘기면 속표지 바로 다음에 나오는 페이지이다. 그 다음 제목이 나온다. 그러니 이 책을 읽는 아이들은 얼마나 궁금하고 얼마나 흥미로운 생각을 갖고 빨리 읽고 싶을까!


<탐정왕 미스터 펭귄>으 시리즈 동화책이다. 요즘 초등생들이 한창 좋아하는 미스터리 탐정물. 게다가 탐정인 주인공이 펭귄이니 말 다 했다. 미스터 펭귄은 "딱 펭귄처럼" 생겼다. 그리고 "멋진 탐정용 모자를 쓰고, 커다란 돋보기를 들고 다닌다."...(소개 페이지) 하지만 책을 읽다 보면 탐정왕이라기 보다는 허당왕? 같은 느낌이 크다.ㅋㅋ 셜록 홈즈에게 왓슨이 있듯이 미스터 펭귄에게도 콜린이라는 거미 친구가 있다. 무려 쿵후 유단자인. 이 팀은 여기서 끝나지 않고 머리에 스카프를 두른 평범한 아주머니 같은 에디스와 에디스 머리 위에 자리잡은 비둘이 고든이 함께 한다. 이 모두가 한 팀이다. 




이들은 이미 1권에서 고고학자 스타우드 거든 교수의 부탁을 받고 사건을 해결하던 참이다. 하지만 방해꾼이 나타나고 그들에게서 벗어나려고 최선을 다해 날아가던 중 비행기 연료가 떨어져 낯선 산꼭대기에 착륙한다. 그리고 그곳에서 탐정왕 미스터 펭귄에게 사건 의뢰를 보냈다는 쌍둥이 남매를 만나 두 번째 사건을 맡게 된다. 그리고 책의 맨 첫 페이지와 중간 중간 회색 페이지를 차지한 누군가의 고백과 다짐이 바로 이 사건과 연결된다. 이들은 첫 번째 사건을 잘 마무리하고 두 번째 사건까지 모두 해결할 수 있을까?


시리즈 2권에는 세계 최고의 최면술사가 등장한다. 그리고 이 최면술사는 자신의 힘을 이용해 세계를 지배하려는 야망을 가지고 있다. 이를 막는 미스터 펭귄 일행의 활약도 재미있지만 사실 그보다 이 최면술의 힘을 알아보고 깨닫는 점, 메스메로 박사가 왜 그런 생각을 가지게 되었는지 깊이 이해한 점, 죗값을 치르는 것보다 더 좋은 방법을 생각해 낸 점 등이 무척 인상깊었다. 사실 문제를 풀어가는 과정에서 탐정왕 미스터 펭귄보다는 콜린의 역할이 더 크지 않나...싶었는데 왜 미스터 펭귄이 리더인지 이해가 되는 순간이었다. 


책이 재미있으면 아이들은 읽을 수밖에 없다. 그런데 단순히 재미만 추구한 것이 아니라 다양한 생각거리와 무엇이 옳은지 다른 대책은 없는지까지 이어진 점이 무척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