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덩이 탐정 스티커 색칠놀이 엉덩이 탐정 색칠놀이 1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만나는 아이들이 2,3년 전부터인가 갑자기 어떤 책 한 권을 자주 이야기하기 시작했다. 워낙 요즘 아이들이 책을 안 읽는데 다들 그 책 이야기를 하길래 너무 궁금했다. 아이들이 읽어야 하는 책에 대해선 조금 편견이 있는지라 재미만 추구하는 책일 거라고, 그래서 그렇게 아이들이 좋아하나 보다고 생각했다. 자세히 살펴보지도 않고. 이제 조금씩 머리가 커져가는 6살 둘째에게도 이 마수의 책이 손을 뻗치기 시작했고 유치원에 아이들이 매일같이 이 책을 들고 온다고 했다. 결국 선생님께서 금지시킬 정도로. ㅋ


궁금했다. 도대체 어떤 책이길래 아이들이 이렇게 좋아하는 걸까. 나중에 보니 이미 이 캐릭터는 책 안의 캐릭터에서 벗어나 애니메이션으로, 게임으로, 미니어쳐로 다양한 경로를 통해 뻗어나가고 있었다. 동네 도서관에 갔다가 유아들을 위한 그림책으로 엉덩이 탐정을 처음 만났다. 아주 간단했지만 이야기가 명료했고 곳곳에 단서가 잘 숨겨져있었고, 무엇보다 엉덩이 탐정이라는 캐릭터가 참 매력적이었다. 어른의 눈으로 보면 사실 별 것 아닐 수도 있는 캐릭터인데 "똥"이니 "똥꼬"니 "방구"니 하는 단어들만 들어도 까르륵 넘어가는 아이들에겐 최고의 캐릭터가 아니었을까. 특히 범인을 무찌를 때 내뿜는 그 입인지 똥꼬인지에서 나오는 냄새는~!


<엉덩이 탐정 스티커 색칠놀이>에서는 엉덩이 탐정에 나오는 다양한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다. 한 마을에서 벌어지는 사건들을 해결하는 이야기라서 꽤 많은 등장인물이 나온다. 무시하고 넘어갈 수도 있겠지만 사건을 함께 해결하려면 관찰력도 필요하다. 그런 캐릭터를 색칠하고 스티커를 붙이며 즐길 수 있는 색칠놀이 책이다. 




어이없게도 학원 다녀온 17살 큰 딸이 펼쳐놓고 잠든 둘째 대신 열심히 색칠을 하더라는 것. 주인공보단 라이벌이 최고라며 열심히도 색칠했다. 거기에... 요즘 무조건 공주화 시키는 둘째가 예쁜 묶음 머리를 ~ㅋㅋ




알맞은 캐릭터에 스티커를 붙이는 페이지도 있는데 밑그림이 있어서 살짝 아쉽~ 너무 쉬우면 6살 아이들도 시시해 한다는 점! 책 속 형사들 캐릭터가 빼곡히 소개되는 점은 무척 재미있다. 책마다 나오는 인물들이 조금씩 달라서 한데 모아놓으니 뭔가 정리되는 느낌도 든다. 


보통 색칠놀이 책을 보면 주인공 위주로 주인공의 다양한 포즈를 색칠하는 편인데, 이 색칠놀이는 워낙 다양한 등장인물이 있다보니 마을 사람들까지 하나하나 소개하는 느낌이라 재미있다. 색칠놀이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알맞은 소품 찾기라든가, 자유롭게 꾸미기 같은 페이지도 있어 다채롭다. 엉덩이 탐정 시리즈를 좋아하는 유아라면 아주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스티커 색칠놀이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