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돌이 푸우 이야기 (문고판) 네버엔딩스토리 43
앨런 알렉산더 밀른 지음, 전하림 옮김 / 네버엔딩스토리 / 201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에 손꼽히는 곰돌이 푸우~

큼지막한 판형의 그림책 속에서 언제나 꿀단지를 탐하며 입가에 꿀자국을 묻힌채 포동포동한 모습으로 아이들의 시선을 끌어당기는 곰돌이 푸우~

 

곰돌이 푸우와 함께 등장하는 그의 친구들 역시 아이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다. 곰돌이 푸우 못지 않게 말이다.

 

아이들의 사랑을 독차지 하는 캐릭터 가운데 하나임이 분명한 또다른 증거는 곰돌이 푸우와 그의 친구들이 결코 그림책 속에서만 아이들을 만나고 있지 않다는 것이다. 온갖 캐릭터 상품으로 아이들의 생활 곳곳에서 만날 수 있다는 것이다. 정말 의심할 수없는 곰돌이 푸우의 인기다!

 

 

그런데 이번에는 그림책도, 캐릭터 상품도 아닌 동화 속에서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 비록 친숙한 곰돌이 푸우의 모습이 보이지 않아 살짝 아쉬움이 남지만... 그림책과는 또다른 묘미가 전해진다.

여전히 엉뚱한 곰돌이 푸우의 모습이 곳곳에 그려지고 있어, 곰돌이 푸우의 모습을 절로 그려보게 한다.

 

 

그림책에서와 달리 직설적이게도 '바보 곰 같으니라고!' 라는 표현이 자주 등장해 살짝 당황스럽지만, 노래도 즉흥적으로 지어부르고, 시도 곧잘 지어내는 곰돌이 푸우의 모습에 색다른 매력이 느껴진다. 언제나 엉뚱한 방향으로 흘러가는 듯하지만 결국엔 행복한 결말로 끝나는 곰돌이 푸우와 친구들, 이요르, 피글렛, 캥거와 루 그리고 로빈이 만들어내는 소동같은 이야기에 책장이 술술~

 

 

자신의 어린아들을 위해 주말이나 휴가철이면 찾아가던 농장의 근처에 있던 애시다운 숲을 백 에이커 숲으로 배경을 삼고, 자신의 아들을 이야기 속의 등장인물 '크리스토 로빈'으로, 아들이 가지고 놀던 인형들을 모델로 곰돌이 푸우와 그의 친구들로 탄생시켜 모든 어린아이들에게 잊지못할 어린시절의 친구로 만들어 놓은 작가에게 새삼 존경을 표하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