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크리스 - 거울 저편의 세계
코넬리아 푼케 지음, 함미라 옮김 / 소담주니어 / 2010년 9월
평점 :
절판


거울 '저편'의 세계와 '이편'의 세계가 어느 순간 모호하게 느껴지고 다만 동생 빌을 구하기 위해(정상으로 돌려놓기 위해 또는 거울 이편의 세계로 보내기 위해..) 동화같은 모험을 펼치는 제이콥을 놓치지 않기 위해 바쁘게 책장을 넘겼다. 

다행히 동생 빌을 정상으로 또 거울 이편의 세계로 돌려보내는데 성공하는 제이콥. 그러나 자신은 동생을 구해낸 대가로 1년 남짓한 시한부 인생을 얻게 된다.  거울 저편의 세계에 남아 그의 시한부 인생을 치료할 약을 찾아 떠나는 모험이 있을 뿐이다. 

그래서일까.... 마지막 장을 넘기고도 이이야기의 '끝'을 결코 인정할 수 없었다. 아직도 끝나지 않은 이야기처럼. '과연 작가는 이 이야기를 이렇게 끝맺고자 했을까?'하는 의문이 자꾸만 피어올랐다. 동시에 혹시나 다음 이야기- 이번에는 제이콥 자신을 위해 떠나는 모험-가 있지는 않을까 하는 생각이 꼬리를 물고 일어났다. 

아닌게아니라, 제이콥보다 먼저 거울 저편의 세계로 사라진 제이콥의 아버지에 대한 행방은 이야기가 끝나도록 오리무중이니 말이다. 제이콥이 가는 곳곳에서 아버지가 남긴 흔적이 발견되고는 하지만....... 

전 세계 19개 국에서 동시출간된 이 책은 이미 널리 알려진 독일의 판타지 작가 코넬리아 푼케와 '해리 포터'의 제작자 리오넬 위그램이 함께 창조한 판타지로 이미 영화화가 예견되고 있는 작품이라 하여 더욱 관심있게 읽게 되었다고 할까.  

제이콥을 수호하는듯 그의 주위를 맴돌며 때로는 인간이 모습으로 변하는 여우, 돌 살(비취색의)로 변해가는 동생 빌, 빌을 뒤쫓는 고일족들, 고일족들의 추격을 피해 달아나는 제이콥의 모습이 무한상상으로 펼쳐졌다. 과연 이들의 모습은 어떤 특수효과로 펼쳐질까?? 커다란 스크린 위에 펼쳐질 배경은 어떤 모습들일까?? 벌써부터 영화화된 레크리스가 펼쳐진다. 

특히 도둑달팽이 점액과 라푼젤의 머리카락으로 어둠의 요정의 창문을 오르고 있는 제이콥의 모습(본문 319~ 320쪽)과 '거울은 오직 자기 자신을 보지 못하는 자에게만 열린다'는 거울 저편의 세계로 들어가는 '순간'이 영상화된 레크리스에서 가장 기대하게 만드는 장면이라고나 할까? 왜냐하면 판타지의 대가(大家)들의 만남으로 탄생한 작품일테니 말이다. 설마 누구나 짐작할 수 있는 혹은 한 번쯤은 보았음직한 그런 장면은 절대로 아니리라~ 

어쨌든 영화로 만들어진 레크리스를 만날 때까지 당분간은 이런저런 상상에 시달릴지도 모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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