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로 틀릴 수 없는 중학영문법 Basic 2
키출판사 부설 영어학습방법연구소 엮음 / 키출판사 / 2010년 2월
평점 :
품절


[미국교과서 읽는 리딩 Easy 3 AMERiCAN SCHOOL TEXTBOOK Reading KEY]에 이어 같은 키출판사의 [절대로 틀릴 수 없는 중학영문법]을 중학영어를 대비하여 일주일째 공부하고 있다.

물론, 중학년(3,4학년무렵)부터 만화나 삽화가 풍부하게 들어가 있는 문법관련 책들을 보아온 까닭에 영문법이 생소하지 않은 딸아이는, 비로소 '영문법'이라 구체적으로 명명하며 공부하라는 나의 닦달에 살짝 움츠러든 모습이다. 

나 역시 중학교시절 빨간 표지의 영문법책으로 공부해도 어렵기만 하던 영문법때문에, 당시 영어실력이 일취월장하던 선배가 공부했다는 표지가 너덜너덜하던 책을 열 번정도 읽었더니 그제서야 영문법이 조금 눈에 들어와 이후 문법에는 자신이 있었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하다. 하지만, 벌써 이십여 년도 더 흐른 세월탓에 재미있었던 영문법은 가물가물하기만 하다. 

이미 접한 책들을 통해, 명사니 대명사니 하는 품사나 구와 절, 과거형 미래형과 같은 아주 기본적인 내용을 어렴풋하게나마 알고 있는 딸아이는 우선 휘리릭~ 책장을 넘기며 여백이 넉넉함에 안도하는 모습이다. 나 역시도 주절주절 부연설명이 많은 것보다는 이미 알고 있는 것은 가볍게 확인하는 정도로 지나가고 긴가민가 하는 내용이나 생소한 내용 위주로 짚어볼 수 있는 workbook형식의 교재가 더 유용한 것 같다. 이 책은 그런 점에서 군더더기가 없는 책이라 할 수 있다. <정답 및 해설>도 최소의 내용을 담고 있어 맘에 든다. 

'절대로 틀릴 수 없다'는 수식어가 왠지 이 책에 담긴 내용만큼은 제대로 공부해야 겠다는 각오를 불러일으키는 책인데, 본문에 담긴 내용도 중학영어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씻어주려는듯 여유가 느껴진다.

다음은 지난 일주일 동안 공부한 딸아이를 지켜보며 느낀 후기이다.

 

비교적 긴 제목과 심플하고 깔끔한 표지~
앞표지를 넘기면 <목차>보다 본문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마인드맵'이 먼저 보인다.

<마인드맵>에는 형용사, 부사, 비교급과 최상급, to-부정사, 동명사, 현재분사와 과거분사, 전치사, 접속사, 관계대명사, 수동태, 의문사, 가정법 등 모두 12 stage로 공부할 내용을 간략하게 담고 있으며, 따로 떼어 책상 앞에 붙여놓고 공부할 내용이나 공부한 내용을 그때그때 확인하기에 좋은 시각자료이다.

 

1단계 <형용사>를 공부한 내용이다.
품사는 이미 여러 책을 통해 접한 적이 있어서인지 비교적 수월하게 풀어나간다.

 

참고로, 각 stage는 위(사진)와 같이 7단계의 과정으로 각개격파(?)하여 공부할 수 있다.

STEP0 개념익히기- 각 stage에서 공부할 내용의 개념과 활용을 파악하는 단계
STEP1 고르기- 개념익히기를 통해 익힌 내용을 바로 확인하는 단계
STEP2 보기에서 찾아쓰기- 용법을 제대로 익혔는지 확인하는 단계
STEP3 바꿔쓰기- 올바른 용법을 찾는 단계
STEP4 연결하고 문장완성하기- 기본 개념을 비교적 쉽게 확장하는 단계
STEP5 바르게 고쳐쓰기- 어순이나 올바른 표현(품사형 등)으로 바꾸며 활용하는 단계
STEP6 객관식- 주어진 단어를 활용한 영작으로 비교적 난이도가 있는 단계
STEP7 writing- 빈칸 채우기, 알맞은 단어 쓰기, 영작하기 등 비교적 난이도가 있는 단계

 

주어진 단어를 활용하여 영작하는 stage1 <형용사>편의 STEP7 

 

stage2 <부사>편을 공부한 내용- 명사나 대명사를 꾸며주는 형용사와 달리 동사, 형용사, 부사, 문장 전체를 수식하는 부사여서인지 조금 어려워 한다.

 

역시나 영작을 하는 STEP7을 많이 틀렸다.
더불어 딸아이에게 취약적인 부분이 영작임을 파악하게 된 것이 나름의 성과라 할 수 있겠다.^^;

 

책 뒷부분에 담긴 <특별부록>~

 

덧셈과 뺄셈, 곱셈과 나눗셈은 물론 분수와 소수의 표현법까지 담고 있다.

 

'7단계 미니스텝 문제풀이를 통해 영어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으며' 부담없이 학습할 수 있다는 뒷표지에 담긴 이 책의 특징을 일주일이라는 비교적 짧은 기간이지만 충분히 수긍케 하는 교재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