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자 마녀를 조심해! 튼튼곰 2
정희재 지음, 김영수 그림 / 책읽는곰 / 201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아이를 둔 부모라면 과자의 해로운 점을 모르지는 않을 것이다. 비록 아토피와 같은 눈에 띄는 심각한 상태가 아니라도 말이다.
과자에 함유된 각종 첨가물이며 색소는 차지하고라도 간간이 우리의 가슴을 쓸어내리게 하는 끔찍한 뉴스는 또 다시 한번 과자의 해로움을 상기시켜주고는 한다.

얼마전에도 유명회사의 과자에서 생쥐로 보이는 것이 발견되어 그동안 그 과자를 즐겨먹었던 사람들을 얼마나 황당하게 하는지....
꼭 그러한 사건이 아니더라도 과자의 해로운 점을 낱낱이 밝히고 있는 책들도 우리의 주의를 상기시키고 있다. 이 책 역시 그런 맥락에서 마련된 책이리라.

아이들이 좋아하는(?) 마녀가 이번엔 과자마녀가 되어 나타났다. 과연 과자마녀의 속셈은 무엇일까?
세계 각지의 아이들의 모습을 비추는 모니터 앞에 앉아 있느 마녀의 뒷모습이 심상치 않다. 더구나 모니터 속의 아이들은 하나같이 과자를 들고 있다. 달콤한 아이스크림, 시원한 음료수, 달달한 사탕까지..... 

역시 마녀의 본색을 드러내는 과자마녀는 거울에게 세상에서 누가 가장 예쁜지 묻고는 건강하게 자라는 아이들이 더 예뻐질 거라는 대답에 분노를 참지 못한다.
과자마녀가 누구보다 좋아하는 아이들은 과자와 음료수, 아이스크림을 달고 살며 충치에 살이 찐 아이들. 

마침내 마녀는 과자공장을 세워, 몸에 해로운 약이 든 밀가루에 설탕과 방부제, 각종 색소와 맛을 내는 첨가물을 넣고, 펄펄 끓는 기름에 튀겨낸 과자를 만든다.
마녀의 심술만큼이나 못된 것이란 못된 것을 몽땅 넣어 만든 과자로 세상의 아이들을 아프고 뚱뚱하고 비실비실한 어른으로 자라도록 노래까지 불러댄다. 

과자마녀가 만든 과자를 먹은 아이들은 어느새 과자마녀가 조종하는 인형들처럼 과자의 맛에 푹 빠져들어, 가만있지 못하고 소리소리 지르며 뛰어다니고, 새침해지고 사나워지고, 짜증을 자주 내고 눈도 나빠지고 감기에도 잘 걸리게 된다.
그럴수록 과자마녀는 "오호호, 좋아 좋아!"를 외쳐댄다. 이런이런... 

아이들이 골골 아프고 살이 푹푹 찔수록 신바람이 나서 팔짝팔짝 뛰어대는 과자마녀. 그러나,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잘 먹고 김치에 밥도 잘 먹는 아이들은 마녀의 고약한  속셈이 담긴 과자는 절대로 먹지 않는 건강한 아이들 앞에서는 속상해서 어쩔줄 모른다. 

과자마녀의 정체를 알게된 아이들이 과연 나쁘고 못된 속셈으로 채워진 과자를 먹게 될까?? 이제 과자마녀는 속상해 어쩌나.... 아마도 과자를 먹지 않은 아이들이 점점 늘어나서 속이 상해 죽을지도 모르지.ㅎㅎㅎ



세계의 어린이들이 과자, 아이스크림, 음료수 등을 먹는 모습을 지켜보는 과자마녀~ 과연 표정이 어떨지 궁금하다.



과자마녀가 좋아하는 아이들의 모습이란 과자와 아이스크림, 음료수를 달고 살아 충치가 촘촘하고, 온몸이 간지러워 뒹굴고, 살이 쪄서 조금만 걸어도 숨이 가쁜 아이들~ 바로 괴물같은 모습!



과자공장에서 과자를 만들고 있는 과자마녀.

몸에 쌓이면 속이 더부룩하고 장이 부글부글 끓어오르게 하는 약이 든 밀가루에 푸실푸실 이를 썩게 하는 설탕을 듬~뿍 넣고, 간을 상하게 하는 썩지마 약(방부제)도 아낌없이 넣어주고, 온몸에 두드러기가 나고 가렵게 하는 알록달록 예쁜 색깔과 맛을 내는 가루까지 빼놓지 않고 넣어주는 과자마녀.



마지막으로 몸에 나쁜 지방이 생기도록 펄펄 끓는 기름에 과자를 튀겨준다~



위) 마녀가 좋아하는 아이들의 모습: 

과자를 많이 먹어 한자리에 가만있지 못하고
소리소리 지르며 뛰어다니는 아이,
금방 풀이 죽어 새침해지거나 친구들을 사납게 대하는 아이,
다리를 달달달 떠는 아이,
가슴이 답답해서 숨을 쌕쌕 몰아쉬는 아이,
짜증을 자주 내는 아이,
눈이 나쁜 아이,
감기에 잘 걸리는 아이.... 

아래) 마녀가 미워하는 아이들의 모습:

과자를 안 먹고 튼튼한 이로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아작아작 잘 먹는 아이,
김치 없으면 밥도 안 먹는 아이,
심장과 폐가 튼튼해 치타처럼 잘 달리는 아이,
친구들과 사이좋게 잘 지내고 짜증 내다가도 금방 마음이 풀어지는 아이,
뺨이 발그레하고 살결이 매끈매끈 깨끗한 아이......



책 뒤에 마련된 <궁금해요. 궁금해!>코너; 

위) 맛있는 과자를 왜 먹으면 안 되는지, 피해야 할 음식은 어떤 것인지, 또 무엇을 먹어야 하는지 조목조목 짚어주는 친절한 설명 

아래) 집에서 직접 과자를 만들어 볼 수 있는 레시피~
두부과자/ 캐러멜/ 사탕/ 아이스크림..을 손쉽게 만드는 방법이 담겨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