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란드 사람들은 왜 중고가게에 갈까? - 헬싱키 중고 가게, 빈티지 상점, 벼룩시장에서 찾은 소비와 환경의 의미'(박현선) 중 '7장. 중고 문화를 즐기는 사람들'의 '리사 “중고 문화의 즐거움을 나누고 싶어요.”' 편을 읽었다.


A laskiaispulla (semla) pastry and a cup of coffee in a Moomin mug, Helsinki, Finland. By JIP - Own work, CC BY-SA 4.0, 위키미디어커먼즈


Laskiaispulla – The cutest buns in Finnish cuisine! | My Dear Kitchen in Helsinki https://mydearkitcheninhelsinki.com/2014/03/04/laskiaispulla-the-cutest-buns-in-finnish-cuisine/


Semla - Wikipedia https://en.wikipedia.org/wiki/Semla


By Helsinki City Museum - CC BY-SA 4.0, 위키미디어커먼즈


헬싱키 - Daum 백과 https://100.daum.net/encyclopedia/view/b25h0835a






남편과 아이와 두 마리의 고양이와 함께 사는 리사의 집은 여느 일반 가정과 다를 바 없는 평범한 모습이었다.

그녀는 나를 부엌으로 안내했다. 우리가 식탁 위에 커피와 번을 놓고 앉아 그동안 못 다한 이야기를 나누는 사이, 고양이 한 마리가 내 카메라 가방 안을 탐내고 있었다.

리사는 지금껏 여러 나라를 돌아다니며 생활했지만 그때마다 빠트리지 않고 늘 지니고 다니는 것들이 있다며 보여주었다. 바로 리사가 그동안 소중히 모아온 컵들이다. 여느 핀란드 사람답게 하루에 4, 5잔의 커피를 들이키는 그녀에게 이 컵들이 주는 영향은 설명할 수 없이 크다고 말한다.

지난번 이사를 할 때도 역시 이 컵들은 리사와 동행했고 또다시 헬싱키로 무사 귀환했다. 형태도 색상도 모두 각기 다른 이 컵들은 저마다 가진 이야기도 달랐다. 각기 다른 벼룩시장이나 중고 가게에서 구매한 이 컵들 중에는 50센트를 내고 사 온 컵도 있고 손잡이가 부러진 컵도 있다.


댓글(5) 먼댓글(0) 좋아요(1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즐라탄이즐라탄탄 2024-09-02 20:5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컵을 보니까 알라딘에서 굿즈로 받았던 머그잔들이 문득 생각 나네요ㅎㅎ 글 잘 읽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서곡 2024-09-02 20:54   좋아요 1 | URL
네 머그는 늘 탐나는 물건인 것 같아요 ㅋㅋ 댓글 감사합니다 9월 잘 보내시길요!!

즐라탄이즐라탄탄 2024-09-02 21:0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예 서곡님도 9월 독서 잘 하시길 바랍니다!!

페크pek0501 2024-09-03 14:2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점심과 커피까지 다 먹은 저로선 군침만 흘립니다. 오늘 더 이상의 카페인은 노노~~ 눈팅만 합니다.
어제 저녁에 헤밍웨이의 (여자 없는 남자들)을 샀는데 오늘 새벽에 배송되더군요. 중요한 건 그게 아니라 책 구매할 때 서곡의 님의 글에 땡스투, 를 했다는 것, 입니다.ㅋㅋ^^

서곡 2024-09-04 09:19   좋아요 1 | URL
네 이 포스팅할 때 늦은 저녁인데 저도 커피와 빵 땡겨서 곤란했다는 ㅋㅋㅋ 아 그러셨군요 헤밍웨이 그 책 포스팅 전에 한 기억 납니다 감사합니다 9월 잘 보내시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