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어주는 나의서재
<책 읽어주는 나의서재> 제작팀 지음 / 넥서스BOOKS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tv프로그램 "책 읽어주는 나의 서재"가 책으로 출간되었다.

편협한 독서를 하고 있어서 여러가지 다양한 책을 만날 수 있는 책을 좋아한다.

이 책은 tv 프리미엄 강독쇼에서 엄선된 책이 소개되는 책이라 절대 놓칠 수가 없었다.

책을 읽다가 tv프로그램까지 찾아볼 수 있으니 장점이 아주 많다.


사회학자의 서재, 인문학자의 서재, 과학자의 서재등 총 3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고,

15권의 책을 소개하고 있다.

이중에서 읽어본 책은 단 3권.

역시 편협한 독서 생활의 결과물이 여실히 보인다.


첫 책으로 읽어본 "개소리에 대하여"가 나와서 어찌나 반가웠는지 모른다.

제목이 워낙 강렬해서 눈에 들어왔고, 얇아서 읽기 시작했다.

얇지만 결코 가벼운 내용이 아니라는 것을 이 책의 소개글에서도 언급하고 있어서 읽어본자로서 피식 웃었다.

역시 혼자 읽었을때보다 더 풍부한 생각을 할 수 있었고, 정리할 수 있었다.


"클라라와 태양"이라는 책은 출간되자마자 인기도 많고, 리뷰점수도 높았는데

이상하게 끌리지 않아 무슨 내용인지 소개자제도 보지 않았던 책이다.

그런데 이 책에서 소개글을 읽으니 여러가지면에서 흥미가 생겼다.

아마 무턱대고 바로 "클라라와 태양"이라는 책을 읽었다면 초반 정도에

지루해하거나 '완독할 것인가'라는 고민을 했을지도 모르겠다.

이 책을 소개하는 저자조자도 살짝 지루하다고 서두에 언급행을정도니까.

그러나 이렇게 흥미로움을 갖고 시작하면 적어도 초반에 멈출확률은 적지 않을까?


궁금했지만 읽어볼 엄두가 나지 않았던 "메트로폴리스", "오이디푸스 왕"은 조금이나마 내용을 알게되서 좋았고,

제대로 알지 못했던 "레 미제라블"은 언젠가 완역판을 제대로 한 번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고,

너무 흥미로웠던 "실크로드의 악마들", "레디 플레이어 원"은 책이 궁금해졌다.


책들을 소개하는 책이긴하지만

일상 생활이나 생각을 공유하는 독서에세이와는 또 다른 느낌으로 

좋은 강연을 들은 느낌이였다.


다양한 책을 만날 수 있어서 유익했고,

텍스트만으로 소화시키기에 아쉬운 책들은 tv 프로그램을 찾아볼 예정이다.

이제는 내용을 어느정도 알게 된 책들이기에 tv프로그램으로 만나면 더 재밌을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무료로 지원받은 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