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레부부의 주말여행 버킷리스트 - 꼭 가봐야 할 두근두근 인생 여행지 70
조유리 저자, 김재우 사진 / 길벗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끔 기사나 방송에서 보이는 카레부부의 모습은 참 유쾌하고 친구같은 모습이였다.

그런 카레부부가 선택한 주말여행이라 궁금했다.

과연 어느 곳을 추천할까? 내가 아는 곳은 많을까?


"여행에세이"가 아닌 "여행" 분야의 책이라 정보성에 중점을 두고 시작했는데

단순히 장소에 대한 정보뿐만 아니라 저자의 이야기나 생각, 카레부부의 이야기등도

간간히 볼 수 있어서 읽는재미도 있었다.


국내 여행지를 소개하는 책을 그동안 많이 읽었다.

매번 볼때마다 몰랐던 장소를 발견할 수도 있다는 기대감에 자주 봤고,

이미 알고 있거나, 가 본 장소라도 사진을 보는 재미와 몰랐던 여행팁을 알게되는 재미가 있었다.


그렇게 여행책을 꽤나 봤는데도 불구하고 이 책의 내용과 편집은 정말 마음에 들었다.

꼭 가봐야 할 인생여행지 70곳을 5개의 테마로 구성해 놓았는데

흔히 아는 유명 관광지가 아닌 카레부부가 직접 다닌 프라이빗한 여행지라 신선하고 좋은 곳이 가득했다.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할 수 있는 로맨틱 투어,

나를 쉴 수 있게 해주는 힐링 투어,

스트레스 풀 수 있는 에너제틱 투어,

역사를 들여다볼 수 있는 컬쳐투어,

비밀 아지트로 하고 싶은 시크릿투어

어떤 테마도 놓칠 수 없는. 또 테마에 잘 어울리는 멋진 장소가 너무 많아서

나의 여행 리스트에 빼곡히 적어놓았다.


충남 파도리 해수욕장에 가서 실루엣 가득한 멋진 사진을 찍어보고 싶고,

제주 진빌레 밭담길 테마 공원앞의 한적한 바다에서 에메랄드 바다 빛을 보고 싶고,

전남 퍼블 섬에 가서 온통 보라색이 가득한 신비로운 느낌도 느껴보고 싶고,

전남 순례자의 섬에 가서 천천히 걸어다녀 보고 싶고,

충북의 활옥 동굴이나 충남의 삼봉 해변 갱지 동굴에도 가고 싶고,

우리의 역사가 있는 전남 목포 근대 역사 문화 공간에서 역사 관련 이야기도 알아보고 싶고,

제주 소천지에 나만의 아지트를 만들어보고도 싶다.

"여행"책을 보고 이렇게나 가고 싶은 곳을 많이 적어놓기도 처음인 것 같다.

그만큼 몰랐던 새로운 여행지가 많이 담겨 있는 책이다.


카레부부가 직접 다녀온 곳들이라 사진들이 엄청나게 많이 실려있다.

큰 사진부터 깨알같은 사진까지 페이지에 가득가득하다.

사진만 보는데도 시간이 엄청 오래 걸릴 정도의 분량이니 그 수가 상상이 되는가?

그리고 사진마다 친절하게 한 줄 설명이 다 있어서 어디서 찍은 것인지, 어떤 상황인지를 알 수 있다.

간혹 어떤 책들은 중요 사진 몇 개만 설명이 있고, 

아무런 설명 없이 사진만 덩그러니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책도 있어서 답답한 적이 있었기에

이 책은 그런면에서 너무 좋은 편집이라고 칭찬해주고 싶다.

또 적절한 여백이 있는 페이지와 정보가 많은 페이지가 잘 정리되고, 골고루 섞여 있는 부분도 장점이다.


여행책의 빠질 수 없는 여행팁도 놓치지 않았다.

여행 동선이나 인생샷 남기는 장소, 맛집등의 정보도 잘 정리되어 있어서

나중에 여행갈 때 엄청 도움이 될 것 같다.


오랜만에 정보도 알차고, 재밌는 "여행" 책 다운 "여행" 책을 읽은 것 같다.

카레부부의 멋진 여행책을 다 읽었으니

이제 내가 할 일은 그 멋진 곳을 직접 가보는 일이다.

자 이제 가까운 곳부터 시작이다.









본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무료로 지원받은 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