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삼국지연의보다 재미있는 정사 삼국지 1~2 세트 - 전2권 - 20만 유튜브 독자들을 소환한 독보적 역사채널 써에이스쇼의 삼국지 정사 삼국지
써에이스 지음 / 원너스미디어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삼국지는 "이문열 삼국지"를 학생때 읽은 것으로 끝이였던 것 같다.

지금이야 삼국지관련 책이 엄청 많은데 그 시절에는 대부분이 "이문열 삼국지"였던 것 같다.

그 노란색의 10권책만 생각하고 있다가 이 책을 보고서 유쾌하고 재밌게 읽을 수 있는 것 같아서 궁금했다.

또 대놓고 "정사" 삼국지라고 해서 우리가 대부분 읽는 "삼국지연의"와 어떤 부분들이 다를지도 궁금했다.

총 5부로 "황건적의 난, 관도대전, 적벽대전, 출사표, 삼국통일"로 구성되어 있고,

큰 흐름들을 파악할 수 있어서 구성이 참 좋았다.

이 책을 더욱 재밌게 읽을 수 있었던 것은 그림이 엄청 많이 포함되어 있다는 것이다.

아무래도 인물들이 많이 등장하다보니 유명인물들을 빼놓고는 눈에 잘 안들어올 수 있는데

인물들의 그림과 인물들의 관련 지도가 많이 나와서 조금 더 쉽게 인물들을 기억할 수 있었다.

죽은 인물들에 대해서는 눈을 "X"로 표시해놓는 깨알배려도 있어서 그림이 먼저 눈에 들어왔을 때

"죽었군 죽었어" 하는 재미요소도 느낄 수 있었다.

술술 잘 읽히는 편안 문장과 이야기들이 소설처럼 재밌게 읽을 수 있고,

역시나 기존에 다르게 알고 있었던 부분도 많았고, 몰랐던 부분도 많았다.

정말 멋진 영웅들도 많았고, 오로지 자신의 이익과 목숨을 위해 여기저기 빌붙는 사람도 많았고,

어제의 동지가 오늘의 적, 어제의 적이 오늘의 동지가 되는둥

인물들의 계속되는 싸움과 전략은 대단했다.

예전에 읽었을때는 "유비" 나 "제갈량"이 제일 많이 눈에 들어오고, 기억에 남았던 것 같은데

이 책을 읽으니 "조조" 와 "손권"이 눈에 많이 들어왔다.

언제부턴가 "유비"와 "조조"의 비교가 많이 되곤하는데

이 책을 기회로 "삼국지"를 제대로 다시 한 번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다.

총 5부중에 아무래도 "적벽대전"이 가장 흥미진진했고,

마지막을 장식하는 "삼국통일"도 재밌었다.

삼국지를 소설이 아닌 정사로 재밌게 한 번 읽어보고 싶다면 이 책을 가볍게 시작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