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천자문 고사성어 고급편 1 만화로 배우고 퀴즈로 익히는 한자 숙어 4
정춘수 글, 신영미 그림 / 아울북 / 2008년 7월
평점 :
품절


오늘 고사성어 고급편을 받았습니다. 처음에는 만화가 별로 없어서 실망했어요. 그런데 속을 들여다 보니 만화가 없어도 재미있고 이해가 잘 됐어요. 제가 한자 5급을 준비하는데 거기에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저처럼 한자 시헙준비하는 친구나 한자를 좋아하는 친구들이 보면 좋을것 같아요. 하지만 문제가 어려운 것도 있어서 이해가 안 되는 것도 있습니다.

--책이 오자마자 아들이 먼저 읽어서, 아들이 쓴 간단서평입니다~!!

일단, 
마법천자문의 손오공은 둘리 이래로 최고로 대박난 캐릭터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유아들에게 뽀로로가 있다면 유치/초등학생들에겐 손오공이 있지요. ㅋㅋ 그 손오공의 위력을 빌어 아울북에서 계~속해서 한자 학습을 강력하게 밀고 나가네요. 표지엔 손오공이 메인으로 등장하지만, 정작 만화가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고사성어를 풀이하는 만화 한 장에, 관련 고사성어와 문제가 예닐곱장 되나 봅니다. 꽉 차지 않는 널널한 구성이 아이들 마음을 좀 편하게 해 줄 것 같습니다. 사실 학습서이지만 그래도 덜~ 학습서 같으니까요.  만화와 학습서의 중간이라고나 할까요. 학습서는 두 세번 보기 힘들지만 만화는 어쨌거나 여러번 보게 되니까 반복 학습의 효과도 있을 것 같습니다.  타이틀이 말해주듯, 고사성어편이 이미 있었고 이번에는 좀 더 난이도를 높여서 고급편입니다. 그래서 아들이 어려운 것도 있다고 했나 봐요.
어쨌거나 요즘 아이들은 정말 공부하기 편하지 않나 싶어요. 나 어릴 때도 이런 거 있었으면 공부 더 잘 했을 거라고 핑계를 대 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