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 그림에는 독보적인 작가라고 생각해요.

아마 댁에 소장하신 위인전집 중에서

장군, 무인, 장수가 나오는 책이 있다면

한 번쯤 그린이를 확인해 보심이 좋을 듯.

제일 유명한 책이 ’아리수의 오리’겠죠.

첨 보았을 때,

어린이 책인데 장수를 이렇게 정밀하게 묘사했구나,

하고 신기해했던 기억이 나네요.

저 갑옷 좀 보세요.

사극으로 보던 것, 박물관에서 보던 것 그대로 아닌가요?

과장하지 않고 있는 그대로 그려놓은 딱딱하고 무거운 장수의 이미지와

어린 오리 새끼들의 만남이 그래서 더 마음을 울렸는지도...

작년에 나왔던가요, ’장수’  팝업 북!

만화 캐릭터 스타일로 그림을 바꾸셨는데

나름대로 개성있고 귀여운 장수의이미지가 탄생했죠. 

글밥이 적어 아쉬웠지만 팝업북이라는 시도 자체가 의미있었고

특히 꼬맹이 남자 아이들에게는 자부심과 꿈을 심어주기 충분해 보였어요.

요즘처럼 역사와 사극 열풍이 불어올 때 더 빛나는 그림 작가인 것 같아요.

갑옷의 비늘 하나하나가 어찌나 섬세하고 사실적인지

점 하나, 선 하나 허투루 긋지 않는,

성실할 것이 분명한 그림작가의 모습이 눈에 선합니다.

상품을 담다 보니 캐릭터 그림이 더 많네요.

멋진 정통 장수 그림이 있었는데 제목이 생각나지 않아 못 담았습니다.

이름으로 검색해도 안 나오네요.-그림작가의 처우 개선 시급합니다!!!^^

아시는 분,  추가해 주세요.


 

 

 

 

 

 



이 글은 테마카페에 등록된 테마입니다.
테마는 '먼댓글(트랙백)'이나 '댓글'을 이용하여, 하나의 주제(테마)를 놓고 여럿이 함께 얘기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테마카페 바로가기 >>

댓글(5)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박의식 2008-03-12 12:43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안녕하세요... 저는 박의식입니다...미흡한 저에게 이렇게도 좋은 글을 써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더욱더 고뇌(?)하고 매진하여 더 좋은 작품으로 보답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착한나무 2008-03-23 19:2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어!진짜 박의식 선생님이세요??? ㅎㅎ 제가 영광이지요. 제가, 좋은 그림에 누가 되는 글을 쓴 건 아닌가요.. 제가 한병호 선생님의 도깨비 그림도 좋아하는데요, 다양한 그림도 물론 좋지만, 딱 보면 누구 그림이다! 하고 알 수 있는 그림이 좋아요. 어떤 분야는 누구, 라고 자신있게 말 할 수 있을 만큼 독보적인 자기 분야를 만든다는 것은 힘들지만, 멋진 일이라고 생각해요. 좋은 작품으로 만나기를 기대합니다.

박의식 2008-03-27 01:08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어떻게 하다보니(?)다시 방문하게되었습니다...^^*...문득 이런 글을 올려서 그런데...요즘따라...그림 그리는게 너무 힘듭니다....그러나 이런 작은 기대들이 저에겐 큰 힘이 됩니다...더욱더 분발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착한나무 2008-03-28 00: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전집 작업도 많이 하셨지요? 프뢰벨에서도 선생님 그림을 본 것 같아요. 요즘 힘드신가요? 쉬엄쉬엄 하셔요. 그림이든 글이든, 묵어서 넘쳐야 좋은 작품이 나오는 게 아닐까... 하는 문외한의 주제넘는 생각입니다. ^.^ 힘내셔요! 선생님 그림을 새 책에서 만나기를 기대합니다. 천천히 기다릴게요~.

2013-08-26 11:09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