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렁이다 환경지킴이 1
차보금 글, 김영수 그림 / 사파리 / 2008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책 받고는 표지가 너무 예뻐서 놀랐답니다.

지렁이 책이 예쁘리라고는 생각 못해봤거든요. (이런, 속좁은 편견이라니!)

고급스럽고 부드러운 하얀 표지에 입체로 새겨진 빗방울,

꿈틀꿈틀 기어가는 몇 마리의 지렁이들..

이제까지 지렁이에 대한 책이 주로,

사람의 입장에서 사람에게 유리한 대로 설명하는 게 대부분인데

이 책은 순전히 지렁이의 입장에서 이야기가 전개되네요.

봄이는 지렁이가 징그럽다고 집어던지고, 봄이 아빠는 농약을 팍~팍! 뿌려 주시죠.

봄이네 땅에서 살 수 없게 된 지렁이들은 강이네 땅으로 생존을 위한 대이동을 하고,

그 덕에 강이네 밭에는 토마토가 쑥쑥 잘도 크네요.

샘이 난 봄이는 그제야, 지렁이가 귀한 줄을 알게 되지요.

착한 지렁이들이 봄이에게 한 번 더, 기회를 주네요.

입체적인 그림이 성의있어 보이고, 지렁이를 땅속의 착한 괴물로 표현한 것도 좋고.

’지구를 지키는 꿈틀이사우루스’가 문득 생각나는군요.(그건 초등학생용)

우리 딸에게 보라고 던져 놓았습니다.(오해 없으시길. 책꽂이에 꽂아놓으면 안 보이니까)

우리 딸,

지렁이를 조금만 사랑하게 되길.

아니, 사랑까지는 아니더라도, 무서워하지나 말기를.



**역시 그 엄마에 그 딸... 뭔 소린고 하니

책 제목 보고 저는 '뱀이다~'노래가 떠올랐거든요.

우리 딸도 책 보더니 노래를 하네요.

지렁이다~아! 지렁이다~아!

ㅋㅋ 못 말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