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래서 그렇대요! 생김새 이상해진 동물 이야기 옛이야기 그림책 까치호랑이 8
이경혜 글, 신가영 그림 / 보림 / 1997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멸치의 꿈', '메뚜기의 허풍'이 이 책에 들어 있어요.  그래서 <1편>은 '멸치의 꿈' <2편>은 메뚜기의 허풍으로 할게요.

                멸치의 꿈

동해 깊은 바다엔 700살이나 먹은 멸치가 살고 있었어요. 멸치가 어느 날 신비한 꿈을 꾸었어요. ‘거참 이게 좋은 꿈이야? 나쁜 꿈이야?’ 멸치의 머슴인 가자미는 망둥이를 데려 왔어요.

멸치가 망둥이를 맞이하자 술잔을 가져오라고 해서 가자미는 잔뜩 화났어요. 그러자 망둥이가 말을 했어요. 그건 좋은 꿈이에요. ‘용이 되어 하늘에 올라가는 거래요.’

그때 가자미가 말했어요. ‘그건 잡아먹히는 나쁜 꿈이에요.’

멸치가 가자미의 뺨을 때리고 나서 그때부터 가자미, 메기, 망둥이, 꼴뚜기, 병어의 모습이 달라졌어요.

저는 이 책을 보고, 가자미, 메기, 망둥이, 꼴뚜기, 병어의 모습이 왜 변했는지 알았고요, 멸치는 나쁘다고 생각 했어요. 왜냐하면 가자미를 구박했기 때문이에요.

록은(초1)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