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야 연두 공주 책이랑 크는 아이 17
마리루이즈 게 지음, 이경혜 옮김 / 중앙출판사(중앙미디어) / 2001년 7월
평점 :
품절


연두는 이 책 주인공 이요.
저번에 연두 생일이었는데, 할아버지께서 선물을 보내셨는데, 왕관이어서 드레스를 입고 나는야 연두 공주 라고 했어요. 다음날 아침 연두는 공주가 학교를 안간데요.
*왜냐하면, 공주는 학교를 안간다고, 자기도 공주라면서 학교를 안간 데요.

 엄마가 분홍이를 돌보라고 하니 공주는 동생을 안 돌본데요. 그러니까 엄마에게 혼나서야 분홍 이를 돌보았어요. 돌보다가 연두가 '난 공주야' 라고하니 분홍이도 '나도 뿐홍이 공주야' 라고 연두를 따라하자, 연두가 '넌 공주가 아니야'라고 화를 냈어요.
난 오빠가 있는데 나한테 화를 막 내요. 그래도 엄마가 우리 오빠는 다른 오빠보다 착하대요. 나는 동생이 있다면 잘 돌보아야 겠다고 생각했어요.

록은(초1)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