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먹는 여우 - 좋은아이책 책 먹는 여우
프란치스카 비어만 지음, 김경연 옮김 / 주니어김영사 / 200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 여우가 살았어요.그 여우는 책을 먹고 살았어요.하지만 책이 모잘랐어요.어느날 여우는 도서관을 보았어요.여우는 맨날 아침,점심,저녁,으로 그 도서관에 갔습니다.왜냐하면 여우는 책을먹고 사라기 때문이에요. 도서관에 사서언니가 여우를 의심했어요.왜냐하면 여우는 빌린 책을 한권도 돌려주지 않았기 때문이죠


사서는 그때부터 여우를 샅샅이 살피기 시작했습니다.
그랬더니 여우가 책을 잔뜩 가지고 가면서 먹었는데 사서가 여우를 도서관에 못오게 할정도로 너무놀라 더이상 못오게 여우를 금지시켰습니다.

그때부터 여우는 신문 같은 것을 먹고 살았어요.어느날 뚱뚱이 아줌마 한테 털모자를 빌려서눌러 쓰고 길모퉁이 서점에 가서 이렇게 외쳤어요.내 가방속에 책을 넣어라! 안그러면 엉덩이 를 콱 깨물어 주겠다.사람들은 놀라서 여우가 시키는 대로 했습니다.그러다가 여우는 경찰서에 끌려갔습니다.   

여우는 그때부터 빵과 우유만 먹었어요.그레서 여우는 경찰서에 남아서 못나가게 막는 경찰에게 부탁해서 겨우겨우 연필과 종이와 지우개를 얻었어요.그레서 자기가 책을 만들어 읽겠데요.

그때부터 여우는 밥을 먹지도 않고 잠을 자지도 않고 쉬지않고 책을 만들었어요.그 책은 300장이 넘는 책이 에요. 그 책을 재일먼저 문지키는 경찰에게 보여주었어요.경찰은 감탄해서 작가 싸인회에 보냈어요. 여우는 유명한 작가가 됬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