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미경의 딥마인드 - 열심히 살아봤지만 허무함에 지친 당신을 위한
김미경 지음 / 어웨이크북스 / 2024년 11월
평점 :
워낙 유명한 저자의 책이라서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갖고 배우고자 할 것이다. 그만큼 이런 명사들의 강연과 삶에 대한 소개, 경험담 등은 또 다른 이들의 삶 자체를 변화시킬 수 있고 긍정적인 기여와 사회적인 현상 등을 유발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매력적인 요소가 많을 것이다. 이 책도 이런 저자의 삶에 대한 자세와 태도, 그리고 주관과 성향, 철학 등을 집약적으로 접하며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도 현실적인 자기계발서나 삶을 위한 위로와 치유의 도서로도 괜찮게 다가올 것이다.
<김미경의 딥마인드> 복잡한 세상에서 각자 바쁘게 그리고 빠른 형태로 살아가고 있는 현실을 고려할 때, 삶에는 정답이 없을 것이다. 그럼에도 우리는 정해진 규칙이나 시스템, 체계 등을 존중하며 살아야 하며 때로는 노력도 하며 열심히 살았지만 결과가 따라주지 않거나 오히려 부정적인 상황과도 직면하게 되었다면, 결국 삶의 자세나 마인드 자체를 변화시키거나 새로운 관점론에 대해 적극적으로 배우며 개방적인 자세와 유연한 마인드를 통해 자신의 삶을 새롭게 설계, 재해석 해볼 필요가 있을 것이다.
이 책도 이런 일상적, 현실적 요인 등에 대해 저자의 생각과 논리, 조언 등을 접해 볼 수 있는 책으로 다양한 세대가 함께 읽으며 느낄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조언서일 것이다. 그럼에도 더 확실한 기법이나 방식 등을 배우고자 한다면 저자의 유튜브 강의나 다른 도서들을 참고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며 이런 배움과 이해의 과정을 통해 자기 자신의 삶을 주도적으로 변화하거나 관리해 나갈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하며 접한다면 책의 내용이나 조언 자체가 크게 어렵지 않다는 점도 느끼게 될 것이다.
<김미경의 딥마인드> 항상 성장이나 성공의 가치를 이룬 사람들의 경험담이나 조언을 보더라도 공통적으로 등장하는 문구가 있을 것이다. 바로 삶에는 정답이 존재하지 않고 살면서 채우게 되는 그리고 비워야 하는 부분 등이 항상 공존하고 있다는 점이 그럴 것이다. 이 책도 어떤 의미에서는 냉철한 자기계발서 라는 느낌을 받을 수도 있고 또 다른 관점에서는 자존감 수업이나 치유와 회복을 위한 심리학 도서 라는 점도 느끼게 되는 책일 것이다. 그 어떤 접근과 배움의 과정에 있더라도 긍정의 요소가 많은 책이라서 추천하는 바이며 저자의 명확한 소개와 방식, 삶의 자세와 기법 등이 잘 드러나는 책이라서 더 현실적으로 다가올 것이다.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