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중심의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 24년 경력 PM이 알려주는 실전 프로젝트 매니지먼트의 모든 것
하시모토 마사요시 지음, 정인식 옮김 / 제이펍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의 제목에서 느껴지듯 이 책은 전반적인 매니지먼트의 방식과 가치, 관리법 등이 무엇인지를 자세히 다루는 책으로 특히 현장이나 실무, 업무적인 측면에서의 관리가 요구되거나 자신이 하고 있는 분야에 있어서는 어떤 형태로의 활용, 관리가 요구되는지, 이에 대해 자세히 배우고자 한다면 책을 통해 자세히 알아 볼 수 있을 것이다. <현장 중심의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물론 컴퓨터 및 소프트웨어 공학에 특화된 책으로도 볼 수 있으나, 요즘처럼 다양한 분야가 서로 연결, 융합된 형태로 표현되는 시대에서는 이런 경계선에 대한 집착보다는 종합적인 관점에서 배우며 판단, 관리해 나가는 부분이 더 필요하다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현장 중심의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책을 통해 종합적인 관점에서의 실무적인 흐름이나 패턴 등을 배우는 것도 좋고 세분화 된 형태로의 분업적 가치나 서로 다른 키워드나 분야들이 모여서 어떤 형태로 파생되는지도 함께 접하며 생각해 본다면 책의 구성이나 매뉴얼 자체가 더 쉽게 체감된다는 점도 참고했으면 한다. 물론 분야나 직종마다 다르게 적용되는 부분도 있겠지만 책에서는 필수적, 공통적 요인을 중심으로 한 소개와 가이드라인을 설정하고 있으며 각 파트나 키워드마다 요구되는 역량이나 관리법에 대해서도 자세히 다루고 있다는 점도 긍정적으로 다가올 것이다.






이는 현실에서 사회생활이나 직장생활 등을 하는 입장이라면 더 쉽게 이해될 것이며 관리자나 리더의 직책을 맡고 있다면 어떤 형태로 성장과 발전을 고려해야 하는지, 또한 취준생이나 아직 사회생활을 접해 보지 못한 분들의 경우에도 이론적으로 확실하게 배우며 프로젝트 매니지먼트가 갖는 특장점과 미래가치 등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 볼 수 있어서 책의 쓰임이나 활용성 모두가 높다는 점도 느끼게 될 것이다. 그럼에도 해당 분야를 어렵게 느끼는 분들이 있을 것이며 이럴 경우 반복적인 학습을 통해 활용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현장 중심의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거창해 보이는 프로젝트 매니지먼트가 무엇이며 이런 용어나 개념으로 인해 더 어렵게 체감되는 분들도 있겠지만, 사실 이 책은 우리가 현실과 실무에서 마주하게 되는 다양한 형태의 일처리 방식이나 업무력 등에 대해 집약적인 형태로 소개하고 있는 책이라는 점을 알았으면 한다. 최대한 현실과 실무적인 관점에서 소개하고 있는 책이기도 하며 생각보다 적용, 관리, 활용 가능한 형태가 많다는 점에서도 해당 분야에 대해 관심이 있거나 관련 정보나 방식 등이 필요한 분들이라면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싶은 가이드북이다.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