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힘이다 - 네트워크의 강자가 성공한다
이연수 지음 / 문화발전 / 2011년 7월
평점 :
절판


모든 사람은 혼자서만 살아갈수 있는 것이 절대 아니고 모두가 어우러져서 함께 소통하고 교류를 해야만 당당한 사회인으로서 성공할수 있고 또 서로간의 돈독한 정도 쌓이면서 결과적으로 자신의 앞날에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는것 같습니다. 인맥에 강한 사람이 성공한다는 말은 종종 듣긴 했지만 이렇게 사람의 힘이 클줄은 미처 몰랐습니다. 미국의 오바마 대통령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당당하게 경쟁자를 물리치고 대통령에 당선될수 있었던 계기를 보아도 사람의 힘이란 얼마나 위대한지를 우리는 알수가 있겠지요. 그런데 이런 인맥은 하루 아침에 이루어지는 것이 절대로 아니라는 사실에 주목해야 합니다.

 

[스펙을 쌓기보다 사람에 투자하라]는 말이 있듯이 우리가 대학을 졸업하기 이전에 이미 너무나 많은 스펙들을 쌓느라 고민하고 또 많은 시간과 비용을 지불하는 케이스가 참 많은데요 이런 투자를 사람에게 한다면 얼마나 많은 우리 주변의 사람들과 소통하고 교류할수 있을지 그리고 그 많은 사람들과의 인맥이 구축이 되어 거대한 네크워크가 형성이 될지 한번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이것은 선택이라기 보다는 필수라고 해야 할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어차피 인생은 그렇게 둥글둥글 살아가야 하는 것을요 특히나 책 속에서 여러가지 다양한 사례들을 살펴볼수 있어서 정말 피부로 느껴질만큼 가까운 책임을 실감했고요 또 책을 읽는 재미도 있었던것 같습니다.

 

이런 인맥은 비단 사회에서 기업쪽에서만 해당이 되는것이 아니라 모든 분야에 걸쳐 해당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흔히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연예계 역시도 인맥구축이 활성화 되어 무슨 라인을 타야 성공한다는 말들이 많은 곳이기도 한데요 이경규 라인을 타고 한창 잘 나가는 강호동이 성공할수 있었던 계기가 마련되었다는것은 이미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알고 있는 내용이기도 하지요. 이렇게 중요한 인맥을 위해 우리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이 책에서는 다양한 방법들을 소개하고 있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웃들과 함께 하는 공동체 활동도 어떻게 하면 서로 잘 지낼수 있는지 알아볼수 있었고 인맥 네트워크를 위해서 효율적인 테크닉도 배울수 있었습니다. 잘 알면서도 실천에 서투른 우리들에게 좋은 조언과 동시에 실전에 사용해볼수 있는 방법까지 알려주는 센스있는 책인것 같아 너무 마음에 들었고 도움을 많이 받을수 있었던 사람이 힘이다를 읽고 앞으로 살아가면서 많은 활용이 가능하고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줄수 있는 책이었다 여겨서 참 고마웠습니다. 역시 인맥이 중요하다는 것도 다시 한번 확인했습니다. 사람이 곧 힘입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네 여자집 2011-08-26 20:4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서평 잘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