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스 헤이의 나에게 힘을 주는 생각
루이스 L. 헤이 지음, 엄남미 옮김 / 케이미라클모닝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루이스 헤이의 미라클 모닝을 너무나 좋아합니다. 인생을 살면서 나를 위한 짧은 시간을 가질수 있다는 것이 이렇게 행복한 일인줄 모르고 살았습니다. 루이스 헤이의 미라클 모닝은 잠자고 있던 나의 뇌를 깨우고 무기력해지고 있던 나를 다시 일깨워주고 축 쳐진 어깨를 다시 힘을 불어넣어 든든하고 튼튼한 어깨로 변화를 시도할수 있게 해 줍니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미라클 모닝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날마다 나 자신을 위한 긍정확언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사실상 무슨 효과가 있을까 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이 작은 확언 속에서 자라나는 꿈과 희망은 무궁무진하다고 보여집니다. 처음에는 긴가민가 무작정 따라하기에도 좋습니다. 하다보면 진정한 나를 발견하게 되고 가다보면 나의 앞날이 점점 더 밝게 비추어질것입니다. 나 역시 이런 책이 무슨 도움이 될까 했었지만 나약한 마음이 나를 가리고 밀어내는것이라는 생각에 정신 가다듬고 확실한 나를 위해 걸어가기로 했습니다.

 

1365일 꾸준히 무언가를 실천하는 일은 매우 어렵습니다. 현대를 살아가는 바쁜 일상속에서 내가 원하는 일도 꾸준히 한다는게 어려운데 이렇게 매일 나를 위한 긍정확언이라는 것을 하기란 여간 힘든일이 아닙니다. 그래서 이 책이 필요합니다. 처음부터 시작해서 끝까지 1년동안 읽고 말하고 크게 외치다 보면 저절로 긍정확언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나는 그게 불편하고 귀찮다고 생각한다면 그냥 아무 때나 아무페이지나 펼쳐서 거기에 보이는 긍정확언만 따라 읽고 글로 적어보고 말로 표현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매일 내가 하는 일과중에 하나로 자리잡고 습관화 된다면 이것은 이미 나의 생활일부가 될것입니다. 누구나 하고 싶지 않은일이 있다지만 이렇게 좋은 습관은 일부러 자기 자신을 위해서라도 준비해야 한다고 봅니다. 저도 이 책과 함께 1년을 예약하고 있습니다.

 

요즘처럼 힘들다고 곡소리 나는 시대가 또 있을까요 주변에 많은 사람들이 경기가 어렵다고 힘들다고 아우성입니다.월급은 제자리인데 물가가 올랐다고 삶이 너무 팍팍하다고 말합니다. 이럴때일수록 점점 위축되는 나를 다잡아주고 정신적으로 나를 일으켜 세워줄 희망의 끈이 필요하다고 보여집니다. 삶이 좀 더 수월해지고 평안해지고 희망이 넘쳐나도록 하고 싶다면 지금 당장 이 책을 펼쳐야 합니다. 작은 정원에 꽃씨를 뿌리는 마음으로 이 책을 항상 가까이에 두고 나를 위한 모든 생각과 말을 긍정확언으로 표현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 다음에 미래에 행복한 나를 상상하며 오늘도 긍정확언으로 하루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모두가 행복해지고 건강해지는 그날까지 미라클 모닝으로 매일매일 건강한 삶을 살고 싶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호시우행 2023-04-26 08:2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른 아침에 일어나서 무언가를 하면 정말 뿌듯한 맘에 생기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