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의 저주 미스터리, 더 Mystery The 8
미쓰다 신조 지음, 이연승 옮김 / 레드박스 / 2015년 1월
평점 :
절판


호러와 본격 미스터리 양 분야에서 왕성한 집필 활동을 보여주고 있는 미쓰다 신조... '사상학 탐정'은 기존의 미쓰다 신조가 보여주는 호러 미스터리 소설과는 조금 다른 느낌을 받는다. 다른 사람의 몸에 깃든 죽음이 그림자를 볼 수 있는 능력을 지닌 사상(死相)학 탐정 쓰루야 슌이치로가 앳된 얼굴의 미모의 한 여자로부터 의뢰받는 사건을 풀어가는 이야기다.


자신에게 남과는 다른 능력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는 것이 좋은 일인가? 솔직히 잘 모르겠다. 유치원에 다니는 슌이치로가 방학을 맞아 외가에 가면서 본격적으로 나타난다. 생각지도 못한 어두운 존재를 직접 확인하고 놀라 미지의 존재에게 잡히기 직전에 도망을 친다. 슌이치로의 능력이 남다르다는 것을 알게 된 외할머니는 슌이치로가 능력을 올바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려고하지만 이런 능력에 꺼림칙함을 가진 엄마로 인해 차단당한다. 엄마의 힘으로도 막을 수 없는 슌이치로 능력으로 인해 여러 사건에 휘말린다. 다른 사람과의 거리를 두며 운둔형 외톨이로 살아가는 그는 성인이 된 이후 세상 밖으로 나오며 탐정 사무실까지 개업하게 된다.


사상학 탐정의 첫 번째 의뢰인이 등장한다. 이제 겨우 스무 살의 앳띤 얼굴의 그녀... 그녀를 보는 순간 슌이치로는 돌아가라는 말만 하지만 알고 보니 그녀는 이미 슌이치로와 그의 할머니에 대한 알고 있는 인물이다. 여자가 일주일 후 다시 나타나고 이번에는 그녀의 벗은 몸에서 검은 물체들.. 죽음을 발견한다. 그녀는 결혼까지 약속하고 동거를 시작한 남자가 죽음을 맞고 그의 집에서 49재를 지내던 중 연속해서 괴이한 일과 이상한 기분을 느낀다고 말한다. 심부전으로 사망한 남자가 의뢰인에게 엄청난 재산을 남기고 죽었기에 그의 가족들은 그녀의 존재가 반갑지 않다.   


슌이치로는 의뢰인과 함께 남자의 집으로 가게 되고 우여곡절 뒤에 괴이한 현상에 대한 조사를 시작하고 죽음도 이어진다. 괴이한 현상의 범인이 누구인지 알 수 없게 가족 모두에게 계속해서 안 좋은 일이 일어난다. 죽은 남자의 그림자까지 나타나는데...


괴이한 현상을 추적하는 슌이치로의 활약을 그린 '사상학 탐정'은 충분히 흥미로운 소설이다. 사신을 통해 사람을 죽인다니... 누가 이런 해괴한 범죄를 일으켰는지... 13인의 저주가 의미하는 것은 누구나 충분히 짐작하는 부분에 해당할 수 있지만 그것이 가진 진실과 거짓, 생각지도 못한 반전으로 지루함을 느끼지 못하며 읽게 된다.


 '도조 겐야' 시리즈와 함께 미쓰다 신조의 새로운 시리즈로 자리매김하는 사상학 탐정시리즈... 다음 이야기는 또 어떤 기이한 현상을 가지고 우리 앞에 나타날지 벌써부터 기대가 되며 다음 편에는 남다른 능력을 가진 할머니와 괴기 소설 작가인 할아버지도 좀 더 많이 등장했으면 좋겠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cobiangel 2015-01-09 20:2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거 은근히 재미있더라구요. 책에 묘사된 것처럼 표지의 슌이치로가 좀 더 잘생겼으면 좋으련만..ㅠㅠ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