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 위크 마케팅 - 일주일이면 결과를 만들어내는
마크 새터필드 지음, 안시열.박찬우 옮김 / 토트 / 2015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은 [돈 없이 혼자서 만드는 초단기 마케팅]방법을 실무 위주로 설명해 주는 가이드 북이다. 예를 들어 차량 판매나 생명보험, 차 보험 등 개인적으로 영업하는 분야는 의외로 많다. 주로 이런 영업 파트에서는 고정급보다는 실적급으로 급여 베이스를 운영하기 때문에 실적을 올리는 것은 직장생활의 사활의 문제일 것이다.

그러나, 보통 영업직종에 근무하는 사원들은 많은 사람들을 만나서 상담하고, 상품을 홍보하고 광고하여 매출로 연결하기까지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요즈음처럼 차량이 많을 경우에는 교통체증 때문에 차량을 이용한다고 해도 많은 고객을 만나는 것은 불가능하다.

그러나, 이것도 고정 고객이 정해진 경우의 일이다.

불특정다수의 사람들에게 접근하여 상품을 소개하고, 영업활동을 전개하기 까지는 수 없는 난관이 존재한다. 모두들 바쁜 생활을 살고 있기 때문에 미리 약속을 한 경우 말고는 사람을 만나는 것도 불가능하다.

영업의 시작은 사람을 만나거나 우편으로나 스마트폰 같은 기기를 이용하여 상대방과 관계를 맺는 것부터 시작된다.

이 책에서는 이런 한계와 장애를 극복하고, 일주일 안에 잠재고객을 단골고객으로 만드는 실행계획을 소개하는 책이다.

저자는 이 책의 1부에서는 일주일 중 첫째 날부터 다섯 째 날까지의 행동요령을 날짜별로 상세하게 기록해 두고 있다.

목표 시장의 선택부터 시작하여 리포트 작성법, 웹사이트 구축 방법, 드립 마케팅 작성과 웹사이트 트래픽 창출까지를 손에 잡힐 듯이 세세하게 설명해 주고 있다.

이 분야에 문외한이나 평소에는 전혀 관심이 없던 사람도 이해하기 쉽도록 자세하고 친절하게 설명해 주고 있다. 처음에는 [돈 없이 혼자서 만드는 초단기 마케팅]방법이라는 소게 글에 회의적인 생각으로 책을 읽기 시작했는데 책을 읽어 갈수록 자신감이 생기는 것은 저자의 능력이고, 이 책의 힘이라고 생각한다.

우리는 모두 IT기기들을 이용하고 살고 있다.

이제 우리의 삶은 컴퓨터로 대별되는 이들 기기들이 없는 생활은 상상할 수도 없는 정도가 되었다. 그러므로 이 책에 소개된 단계별 내용들을 활용한다면 당연히 그 결과물이 나올 수 밖에 없을 것이라는 확신이 선다.

또 제2부에서는 [매출 상승의 기반이 되는 마케팅 부스트 12가지 방법을 상술해 놓았다.

이 책을 읽기 전에는 닷새 만에 고객이 저절로 찾아오게 만드는 시스템 구축이라는 말이 허언처럼 들렸다.

막상 이 책을 다 읽고 나니 나도 모르게 ‘별 것도 아니네’라는 과한 자신감이 생겨난다.

그러나, 이 책의 저자가 강조했듯이, 아무리 효과가 좋은 내용과 방법일지라도 실행하지 않으면 모르는 것과 차이가 없음을 알아야 한다. 이 책의 효과 여부는 실행에 옮기느냐에 달린 문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