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라바디 - 자연치유의 비밀
이승헌 지음 / 한문화 / 201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저자는 세계적인 명상가이며, 자연치유의 권위자다.

그는 35년 동안 수련과 명상을 통하여 몸과 마음, 영혼을 조화롭게 하고 치유하는 일에 매진해 오고 있다.

솔라바디, 스스로 빛나는 태양처럼 건강과 행복을 스스로 창조하는 사람을 일컫는 의미란다. 이 책에는 자연 치유력을 극대화하는 명상법과 운동법을 소개해 주는 책이다.

저자가 소개하는 자연치유력의 비밀은 체온과 호흡과 마음이다.

그리고, 이 세 가지를 동시에 활용하라고 권고한다.

체온은 면역력이나 대사율에도 매우 민감한 영향을 준다고 한다.

또한 호흡은 체온, 맥박, 혈압 등과 같이 자연치유력을 강화하고 자율신경의 균형을 회복하며 스트레스 반응을 조절하는 강력한 도구로 사용된다고 설명(40p)해 주고 있다.

또한 고요하고 평화로운 마음을 통한 관찰도 체온과 호흡과 함께 자연치유력을 구성하는 요소라고 설명해 준다. 이 내용과 관련하여 언젠가 공중파 방송에서 우리가 추위에 노출되면 질병에 걸리기 쉽다고 하면서 모든 병은 추위와 관련되어 있다는 설명을 들은 적이 있다.

호흡의 빈도는 교감신경의 우세에 영향을 미치고 호흡의 깊이는 부교감신경의 우세에 영향을 미친다고 한다. 그러므로 깊게 천천히 호흡하면 산소의 흡입이 극대화하여 신진대사를 활성화하고, 몸속의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배출한다고 한다.(62p)

저자가 이 책에서 설명하는 자연치유력의 의미는 단지 질병에 대한 저항력을 키운다는 의미를 너머서 ‘무한한 우주의 대생명력과의 연결을 회복하는 것’이라 한다.

그런 의미에서 영적인 차원까지 포함하는 전 우주적인 개념이라고 한다.

이런 의미에서 솔라바디는 자신의 건강과 행복을 창조하는 삶으로 전환하는 것(80p)이라 설명한다. 저자는 솔라 바디를 만드는 방법으로, 첫째, 햇빛을 통해 솔라에너지를 직접 받는 햇빛 명상, 두 번 째는 의식의 집주을 통해 12가지 에너지 회로를 활용하는 솔라 에너지 회로 명상, 세 번째는 에너지 균형을 회복하는 세 가지 솔라바디 운동법을 소개해 주고 있다.

사실, 이 책의 많은 부분을 솔라 바디를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하는 데 할애하고, 그 훈련 방법을 그림과 함께 세세히 설명해 놓고 있다.

저자는 이 책에서 소개해 주고 있는 솔라바디 메소드의 간단한 동작들과 명상들을 반복함으로써 스스로 건강한 생명현상을 창조 할 수 있다고 자신한다.

솔라바디는 태양을 닮은 사람이라고 하며, 태양이 스스로 빛나듯이 스스로 자신의 건강과 행복을 창조하는 사람이라고 정의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